영남대, 대한체육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 제1회 대회에 이어 2연패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4.04.17 09: 17

영남대가 제1회 대회에 이어 ‘제2회 대한체육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영남대는 16일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학교부 단체전 결승에서 경남대를 4-3으로 물리쳤다.
준결승전에서 인제대를 4-3으로 제압한 영남대는 용인대를 4-2로 승리한 경남대와 결승에서 접전을 펼쳤다.

경북 영남대학교가 제1회 대회에 이어 ‘제2회 대한체육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교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 대한씨름협회

첫째 판에서 김남엽이 들배지기와 빗장걸이를 성공시켜 기선을 제압한 영남대는 두 번째 판을 경남대에 내주어 1-1로 팽팽히 맞섰다. 
영남대는 세 번째 판에서는 임재민이 안다리와 들배지기를 성공시켜 2-1로 앞서나갔다. 하지만 네 번째 판과 다섯 번째 판에서 경남대가 거푸 이겨 2-3으로 역전을 허용했다.
그러나 여섯 번째 판에서 김민재가 잡채기와 들배지기로 이겨 동점을 만들고, 이를 기세로 마지막 일곱 번째 판에서 홍지흔이 들배지기와 잡채기로 승리하며 4-3으로 힘겹게 우승을 차지했다.
경북 영남대학교가 제1회 대회에 이어 ‘제2회 대한체육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교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 대한씨름협회
‘제2회 대한체육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대학부 단체전 경기결과
우승 영남대
준우승 경남대
공동3위 인제대, 용인대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