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조재호-'당구여제' 김가영, 나란히 PBA 최고의 별 '우뚝'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4.03.20 12: 32

'슈퍼맨' 조재호(NH농협카드)와 ‘당구여제’ 김가영(하나카드)이 이번 시즌 프로당구 PBA에서 가장 빛난 별이었다.
조재호와 김가영은 19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2023-2024시즌 프로당구 PBA 골든큐 시상식에서 나란히 대상을 수상했다.
조재호는 시즌 7차 투어(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 우승에 이어 지난 17일 SK렌터카 제주특별자치도 PBA 월드챔피언십 2024서도 정상에 올라 우승상금 2억원을 획득했다. 조재호는 총상금 3억 1900만원을 쌓아 시즌 1위에 올랐다.

[사진]PBA 제공

[사진]PBA 제공

조재호는 지난 시즌 월드챔피언십 우승에 이어 이번 시즌 역시 월드챔피언에 오르며 2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대상 외에도 팀 동료인 김현우와 함께 베스트 복식상, 베스트 단식상, ‘제비스코 상금랭킹’ 상금왕까지 4관왕을 달성했다.
조재호는 "기분 좋다. 무엇보다 4관왕에 놀랐다"면서 "감사히 받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내년 목표는 월드챔피언십에서 한 번 더 우승하는 것으로 잡겠다. 정규 투어에서 빠르게 우승해 부담을 내려놓아야 한다"며 "올 시즌도 투어 우승이 늦어져 조바심을 느꼈다가 하이원 대회서 우승하고 마음이 편해졌다"고 덧붙였다.
김가영 역시 5차투어(휴온스 챔피언십) 우승에 이어 LPBA 월드챔피언십 정상에 등극, 우승 상금 1억 2005만원으로 시즌 랭킹 1위를 차지하면서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사진]PBA 제공
LPBA 최고의 시즌을 보낸 김가영은 무려 5관왕을 차지했다. 김가영은 이번 시상식서 대상 외에 베스트 에버리지, 뱅크샷, ‘제비스코 상금랭킹’ 상금왕, 팀리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사회자로 나선 김가영의 활약은 시상식에서까지 이어졌다.
김가영은 수상 소감을 통해 "선수로서 이렇게 영광스러운 날이 또 있을까 싶다"면서 "개인 대상도 좋지만 혼자서는 해내지 못할 팀리그 우승이 감동이고 영광이고 기적이었다. 정말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열심히 달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번 시즌 개막전(경주 블루원리조트 챔피언십)서 우승을 차지한 세미 사이그너(튀르키예·휴온스)와 월드챔피언십 준결승에 오른 한지은(에스와이)이 신인상을 수상했다. 또 장가연(휴온스)은 영스타상을, 하비에르 팔라존(휴온스)은 김가영과 함께 뱅크샷상과 애버리지상 2관왕에 올랐다.
팀리그 여자 복식에서는 크라운해태의 백민주와 임정숙이, 혼합 복식서는 에스와이의 황득희와 이우경이 수상했다. 단식상 여자부문은 김예은(웰컴저축은행)이 받았다. 베스트드레서 상은 ‘고리나’의 천으로 특색 있는 의상을 준비한 다비드 마르티네스(크라운해태)와 파란 드레스를 입은 전애린(휴온스)이 수상했다.
이밖에 경기부문 공로상에는 방기송 특보와 임정완 경기위원장이 수상했다. 후원사 부문 공로상은 SY(에스와이)그룹이, 지자체 부문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수상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