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시선ZIP' 이동욱 편 공개..."새로운 캐릭터 연기 위해 노력" 소신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3.06.05 08: 18

 티빙이 대체불가 매력으로 ‘믿보배’의 진가를 입증하는 배우 이동욱의 기획전 '시선ZIP. 이동욱 편'을 통해 그의 작품세계를 심층 탐구한다.
‘시선ZIP.’은 티빙의 배우 인물기획전으로, 배우 신하균과 김남길에 이어 이번에는 '구미호뎐1938'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배우 이동욱을 세 번째 주인공으로 맞았다. '시선ZIP. 이동욱 편' 페이지는 이동욱이 출연한 주요 작품을 큐레이션해 그의 작품세계를 탐구한다. 여기에 역대 인터뷰부터 동료 배우와 감독이 그에게 보내는 찬사, 그리고 이동욱과 티빙 유저들이 직접 꼽은 명장면까지 다채롭게 담았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신작 '구미호뎐1938'을 비롯한 이동욱의 출연작 총 28편을 감상할 수 있다. 티빙 오리지널 영화 '해피 뉴 이어', 화끈한 액션과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드 앤 크레이지', 의료계의 문제를 다뤄 유의미한 메시지를 전하며 의학드라마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라이프', 파격적이고 신선했던 명품 장르물 '타인은 지옥이다' 등 다채로운 작품들을 총망라해 다룰 예정이다. 

특히, 시선ZIP. 인터뷰를 통해 지난 달 공개된 드라마 '구미호뎐1938'에 대한 생각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구미호뎐1938'은 지난 2020년 방송된 ‘구미호뎐’의 두 번째 시즌으로, 1938년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한 명탐정 구미호 ‘이연’이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K-판타지 액션 활극을 그린다. 두 시즌 연속 이연 역을 맡은 이동욱은 더욱 물오른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인물의 매력을 살려내고 있다. 
이동욱은 “계속 비슷한 캐릭터를 연기하면 배우로서의 능력치가 줄어든다고 생각해 항상 과감하게 새로운 캐릭터를 연기하려고 노력한다”면서 본인의 작품 스펙트럼 확장에 대한 생각을 언급했다.
'시선ZIP. 이동욱 편'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배우 이동욱의 명장면 ·명연기나 소소한 에피소드, 응원 메시지 등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이동욱 시선ZIP.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티빙 관계자는 “콘텐츠 대홍수 시대에 깊이 있는 큐레이션을 선사해온 시선ZIP.을 통해 이번에는 '구미호뎐1938'의 히어로 이동욱을 다각적으로 탐구할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배우 이동욱을 아끼는 팬들은 물론 그의 새로운 매력에 빠진 티빙 유저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우 이동욱의 궤적을 따라가보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시선ZIP. 이동욱 편'은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
/yusuou@osen.co.kr
[사진] 티빙, 킹콩by스타쉽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