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라, 김용건∙하정우→시母까지..사랑 듬뿍받는 며느리∙제수씨 '비결은?' [Oh!쎈 이슈]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3.06.04 07: 39

스타가족의 구성원인 배우 황보라는 시댁에서 사랑받는 며느리이자 제수씨로 유명하다. 황보라와 시댁과의 특별하고 애틋한 순간들을 살펴봤다. 
황보라는 3일 자신의 SNS 계정에 “며느리 점심 밥상. 울 시엄니 최고”라는 글과 함께 일상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황보라의 시어머니가 차려준 것으로 보이는 점심 한 상이 담겨 있다. 문어숙회와 찌개, 갈비찜 등 정성이 가득 담긴 맛깔스러운 음식들이 눈길을 끈다. 접시에 정갈하게 담긴 모습도 돋보인다.

특히 황보라는 “한없이 퍼주시는”, “설거지도 못하게 하시구”, “사랑받는 둘째 며느리”라고 덧붙이며 시어머니의 사랑을 듬뿍 받아 행복한 마음을 경쾌하게 드러내 훈훈함을 자아냈다.
황보라는 배우 김용건의 둘째 아들이자 배우 하정우의 동생인 김영훈과 10년 열애 끝에 지난해 11월 결혼해 많은 축하를 받았다.
황보라는 공개열애를 했기에 결혼 전에도 시어버지 김용건, 그리고 아주버님 하정우의 일화가 종종 공개됐던 바다.
황보라는 tvN 스토리 ‘회장님네 사람들’(이하 ‘회장님네’)에 출연해 시아버지의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진심어린 마음과 행동을 드러냈다. 황보라는 아버지(김용건) 생신 때 아들 둘 다 출장 갔다. 저는 10년을 만났지 않나. 아버지가 ‘이번 생일은 패스하자’고 하셨는데 엄마가 ‘절대 안 된다’고 해서 미역국을 싸서 갔다. 혼자 계시더라. 둘이 밥 먹고 케이크 초 불고 했는데 약간 짠하더라. 꼭 안아드렸는데 눈물이 났다”라며 시아버지 김용건을 향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또 황보라는 ‘명절에 온 가족이 모여 잔치 벌이는 시댁’, ‘각자 놀러다니는 시댁’ 밸런스 게임에서 전자를 택했다. 이유를 묻자 황보라는 “제가 외동으로 자라서 사람을 너무 좋아한다. 사람 많은데 시집 가고 싶은 게 꿈이었다”라고 답했다. 김용건은 이런 황보라에게 "사람이 살면서 늘 누구나 걱정이라는 게 있다. 걱정을 어떻게 소화하고 인내하고 승화시키느냐에 따라서 사람이 달라진다. 너 옛날에 우리 애하고 만나기 전, 드라마도 같이 했지만 맨날 저렇게 웃고 ‘쟤는 뭐가 좋을까, 속도 없나’ 했다. 그거 대단한 거다”라며 “그러니까 보라가 우리 식구가 돼서 너무 행복하고 고맙고"라며 애정을 표했다.
또 김용건은 “얼마나 고맙고 사랑스러운 며느린데. 내가 지금도 잘해준 건 없지만 더 잘해주고 더 아껴줄게”라고 전했다. 김용건의 진심에 결국 황보라는 눈물을 흘렸다. 이에 김용건은 “아들이 보라 눈에 눈물나게 하면 용서 안해. 내가 혼내 줄 거야. 영원히. 서로 보듬어주고 양보하면 돼"라고 덧붙여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황보라는 MBC '구해줘 홈즈'에서 시댁과 합가할 수 있는지 묻자 "시댁이랑 같이 살 수 있다"라고 대답하기도. 더불어 결혼 3개월 차에 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에 출연, 박나래의 “행복하시나요?”라는 질문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너어어어어어어무 행복하다”라고 속마음을 드러냈다. 또 "밑반찬 5개 만드는 데 3시간이나 걸리지만 너무 행복하다"란 그는 "남편 말고 하주버님(하정우+아주버님)과 여행을 자주 다녔다"라고 남다른 경험에 대해 말해 관심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실제로 '아주버님' 하정우에 대한 애틋함이 돋보이는데 황보라는 과거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오늘은 우리 하주버지를 위한 반찬요리"라며 한 장의 사진을 업로드 했다.
사진에는 먹음직스러운 6가지 반찬 요리가 나란히 줄세워진 모습. 황보라가 하정우를 위해 그의 취향에 맞춘 반찬을 준비한 것이었다.
한편 황보라는 최근 영화 '수능, 출제의 비밀'(감독 이용재, 제공 KC벤처스·바른손이앤에이, 배급 바른손이앤에이, 제작 조이래빗) 개스팅 소식을 알렸다. 이 영화는 2급 국가기밀인 수능 출제위원단에 어쩌다 합류한 국어교사 맹보람(이선빈 분)이 외부 차단 합숙생활을 하면서 겪는 40일 간의 파란만장한 이야기. 모두가 궁금하지만 아무도 알 수 없었던 수능 출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그린 블랙 코미디 장르의 영화다.
황보라는 '수능, 출제의 비밀'에서 국어교수 나은미를 연기한다. 나은미는 서울대 출신의 지방대 국문과 교수이자, 학창시절 '미스 서울대'로 통하던 미모의 소유자. 황보라는 극에 색다른 재미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nyc@osen.co.kr
[사진] SNS, 방송 캡처, 워크하우스컴퍼니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