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 대학과 손잡았다...인천총장포럼과 산합협력 업무협약 체결
OSEN 고성환 기자
발행 2023.05.25 10: 29

 인천유나이티드가 인천 지역 대학으로 구성된 인천총장포럼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 구단은 지난 2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경남FC와의 ‘2023 하나원큐 FA컵’ 16강전에서 인천총장포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각종 사업 활동 및 홍보 협조를 약속했다고 밝혔다.
인천총장포럼은 인천의 주요 대학 총장들이 대학 교육과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1년 출범한 포럼으로, 가천대학교, 경인교육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인천가톨릭대학교, 인천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인하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교, 청운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 인천캠퍼스가 참여하고 있다.

[사진] 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인천 구단은 경남과 FA컵 16강 홈경기서 인천총장포럼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각종 사업의 활동 및 홍보 상호 협조를 약속했다. 특히 인천 지역 대학 11개교과 함께 인천 구단의 축구저변확대 프로그램의 홍보 및 모집, 홈경기 연계 프로그램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총장포럼 회장인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은 “지역 대학들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인천 전달수 대표이사는 “시민구단으로서 인천 지역 대학과의 시너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답했다.
/finekos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