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스테이씨, 마지막 방송서 1위…니콜·온유 등 컴백 [종합]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3.03.11 16: 48

 부석순의 ’파이팅 해야지’, 스테이씨의 ‘Teddy Bear’, 태양의 ‘VIBE’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그룹 스테이씨가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는 스테이씨에게 돌아갔다. 1위를 수상한 스테이씨는 “정말 감사하다. ‘음악중심’에서는 첫 1위인데, 팬분들과 멤버들에게 감사하고 고생많았다”라며 “너무 놀랍다. ‘막방’ 1위를 하다니, 팬분들에게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800회 스페셜 MC를 맡은 강미나 “생각보다 많이 떨었는데, 이런 스페셜한 날에 불러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찬휘는 “오랜만에 불러져서 너무 감사드리고, 덕분에 좋은 추억 만들고 간다”라며 진행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컴백 무대가 꾸며졌다. 먼저 니콜은 디지털 싱글 ‘Mysterious’(미스테리어스) 무대를 선보였다.
‘미스테리어스’는 신비롭고 아슬아슬한 사랑의 감정을 풀어낸 미디움 템포의 디스코 팝 댄스곡으로, 펑키한 베이스라인과 절제된 80년대 스타일의 신디사이저 사운드, 크런치한 그루브의 드럼 라인이 이루는 조화가 돋보였다. 무엇보다 니콜은 섹시함과 카리스마를 짙게 녹여낸 안무와 당당하면서도 발칙한 매력으로 무대를 물들였다.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온유는 앨범 타이틀 곡 'O (Circle)'(써클)과 수록곡 '우중산책 (Rain On Me)' 등 2곡의 무대를 선보였다. 몽환적인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 그루비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R&B 곡 ‘O (Circle)’과 서정적인 멜로디와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 ‘우중산책 (Rain On Me)’으로 인상적인 보컬을 선보였다.
또한 14개월 만에 새 앨범 ‘O’로 돌아온 유주는 타이틀곡 ‘Without U’ 무대를 선보였다. 감미로운 스트링 선율 속에서 유주만의 음색과 보컬을 극대화시킨 ‘Without U’는 후반부에 강력한 드럼 사운드와 함께 고조된 유주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 외에도 체리블렛이 ‘P.O.W! (Play On the World)로 에너제틱한 매력을, 크래비티가 ‘Groovy’로 청춘의 뜨거운 에너지를 선사하며 컴백무대를 채웠다.
특히 800회 특집으로 꾸며진 ‘음악중심’에서는 다양한 스페셜 스테이지 무대가 준비됐다. 아이브(IVE)는 '마이 세티스팩션(My Satisfaction)' 무대를 선보였다. SF9 주호는 'It's my paradise' 무대를, 더보이즈는 'Salty' 무대를, 크래비티(CRAVITY)는 'Shock', 'Perfect Man' 무대를 준비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티오원(TO1)은 동방신기 '허그(HUG)' 무대로 팬들을 만났으며, 스테이씨(STAYC)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무대로 색다른 모습을 뽐내기도 했다.
더불어 스테이씨의 ‘Teddy Bear’, TNX ‘Love or Die’, tripleS(트리플에스) ‘Rising’, 소년판타지 ‘Fantasy’, TAN ‘Fix YOU’, 라포엠 ‘The Fire’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지며 시선을 모았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니콜, 온유(ONEW), 유주, IVE, 주호(SF9), 더보이즈(THE BOYZ), 체리블렛(Cherry Bullet), CRAVITY, STAYC(스테이씨), TO1(티오원), 라포엠, TAN, TNX, tripleS(트리플에스), 소년판타지 등이 출연했다.
/yusuou@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