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2023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 참여대학’선정돼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3.02.14 10: 38

<사진>안양대학교 전경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KDB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3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은 기업가 정신을 갖춘 창업 인재와 혁신 창업 인재 양성을 통해 ‘고객발굴(Customer Discovery)’중심 창업 교육을 대학에 확산하는 선진적인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안양대학교는 이번 사업으로 고객발굴 중심의 창업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을 2·3·4학년을 대상으로 1년에 두 차례에 걸쳐 개설할 수 있게 되었다.
먼저 1학기에는 “비즈니스모델 완성하기(담당교수 구웅모)” 교과목으로 지속 가능 경쟁우위(SCA)를 확보하기 위한 비즈니스모델 설계 및 전략을 수립하고, 2학기에는 “비즈니스모델 바로 알기(담당교수 구웅모)” 교과목으로 본인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모델 설계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교육하게 된다.
안양대 안종욱 취창업지원단장은 “이번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 지원 통해 고객 발굴 중심의 창업 교육을 지원하여 창업 인재 양성과 기본에 충실한 창업 교육 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