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팀에 기여하고 있어"... 여전히 신뢰받는 SON
OSEN 노진주 기자
발행 2023.02.04 19: 30

손흥민(31, 토트넘)이 꾸준히 구단 코치진의 신뢰를 받고 있다.
토트넘은 오는 6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2022-202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홈경기를 갖는다.
승점 36, 리그 5위인 토트넘은  3위 뉴캐슬 유나이티드, 4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상 승점 39)와 격차를 줄여야 한다. 2위 맨시티(승점 45)전 승리가 간절한 이유다.

[사진] 손흥민 /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날 토트넘 수장 안토니오 콘테는 벤치를 비운다. 그는 최근 담낭염 수술을 받았다. 이에 4일 경기 사전 인터뷰에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토트넘 수석 코치가 참석했다. 그는 최근 골 소식을 들려준 손흥민을 언급했다.
맨시티전 콘테 감독의 지휘는 없을 예정이지만 손흥민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에서 멀티골로 뽑아내 자신감이 올라와 있단 것은 토트넘에 호재다.
손흥민은 지난달 29일 챔피언십(2부) 프레스턴 노스 엔드와 FA컵 32강전에서 두 골을 기록해 토트넘에 3-0 승리를 선물했다.
손흥민에 무척 반가운 2골이었다. 그는 지난달 5일 크리스털 팰리스와 EPL 19라운드 원정 경기 이후 5경기 만에 득점 소식을 들려줬다. 멀티골은 무려 지난해 10월 13일 프랑크푸르트(독일)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경기 이후 처음 터트렸다.
이로써 손흥민은 올 시즌 공식전에서 총 8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스텔리니 코치는 손흥민이 분위기 반전을 가져올 수 있을 것 같냐는 질문에 "매 순간 흐름이 바뀔 수 있다"며 "그건 손흥민에게 달려있지만, 그가 하고 있는 일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팀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골을 넣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팀에 기여하고 있단 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jinju217@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