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2’ 개최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7.23 11: 48

 에픽게임즈가 대표작 ‘포트나이트’의 2번째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개최한다.
23일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2 웹제너레이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쇼트나이트’는 ‘포트나이트’ 파티로얄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들을 관람할 수 있는 영화제다. 지난 2월에 열린 첫 번째 영화제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쇼트나이트 2’에서는 온라인에서 제작하고 인기를 얻은 웹제너레이션 애니메이션 단편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인기 작품인 ‘길디드가이’ 시리즈를 포함, 코미디와 음악, 액션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이 상영된다. 특히 ‘길디드가이 게츠업’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에픽게임즈 제공.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펼쳐지는 ‘쇼트나이트 2’는 ‘포트나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파티로얄 내 빅 스크린에서 관람할 수 있다. 대사가 있는 작품의 경우, 원하는 언어의 자막과 함께 시청할 수 있다. 화면 속 화면(PIP) 기능을 이용해 일반 배틀로얄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국내에서 만나보기 쉽지 않았던 다양한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포트나이트’에서 볼 수 있었던 ‘쇼트나이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해주셨다”며 “이번에 개최되는 ‘쇼트나이트 2’ 역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을 포함해 참신한 단편 애니메이션들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