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콘텐츠 플랫폼 ‘스케치팹’, 에픽게임즈 합류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7.22 15: 32

 웹 기반 3D 콘텐츠 플랫폼 기업인 ‘스케치팹’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했다.
22일 에픽게임즈는 ‘스케치팹’이 에픽게임즈의 제품군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스케치팹’은 웹에서 직접 3D 콘텐츠를 검색, 편집,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400만 개의 3D 에셋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주요 3D 제작 도구 및 플랫폼에 통합돼 있는 것은 물론, 모든 주요 데스크톱과 모바일 운영 체제 및 브라우저와 호환 가능하다.
이번 에픽게임즈 제품군 합류로 ‘스케치팹’은 3D, AR 및 VR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는 한편, 개방적이고 상호 연결된 메타버스에 필수적인 크리에이터 에코시스템을 성장시키는 데 힘을 합칠 방침이다.

에픽게임즈 제공.

‘스케치팹’은 앞으로 에픽게임즈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독립적인 서비스로 계속 운영되며, 에픽게임즈는 ‘스케치팹’의 다양한 도구 및 플랫폼과의 통합과 호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엔진에 대한 지원 역시 포함된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스케치팹'을 이용하는 제작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이전 30%의 판매 수수료를 12%로 인하해 사용자들이 스케치팹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마크 쁘띠 에픽게임즈 부사장은 “‘스케치팹’은 누구나 3D 콘텐츠를 웹에서 편집하고 게시하는 것은 물론, 판매와 구매까지 제공하는 멋진 3D 콘텐츠 세계를 만들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리얼타임 3D 기술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웹 기반 솔루션에 대한 수요 역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스케치팹’과 협력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