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美 ‘코첼라’ 첫 공연 소감 "팬들 응원 덕분에 해냈다"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4.04.14 08: 44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코첼라 첫 번째 공연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
에이티즈는 13일(이하 현지시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이하 ‘코첼라’) 첫 번째 공연을 성료 한 소감을 밝혔다.
앞서 에이티즈는 K팝 보이그룹 최초로 ‘코첼라’ 출연 소식을 전하며 세계적인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던 바 있다. 이에 에이티즈 또한 직접 그 무대를 통해 실력을 증명하고 오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지난 12일 에이티즈는 코첼라 공연이 진행되는 약 한 시간가량 동안 폭발적인 에너지와 현란한 퍼포먼스로 공연을 이끌어 가며 현장에 있던 관객들을 완벽히 사로잡았다. 더불어 ‘공연 강자’답게 능숙한 무대 매너로 관객들과 뜨겁게 호응했는가 하면, 준비한 무대를 밴드와 함께 모두 라이브로 이어가며 탄탄한 실력을 자랑했다.
에이티즈는 공연 직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에이티니(공식 팬덤명)가 열심히 응원해 준 덕분에 잘 끝낼 수 있었다. 무대 위에서 관객석을 바라보니 너무 아름다웠다. 에이티니가 우리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니 텐션이 올라갔다”라며 팬 사랑이 듬뿍 담긴 코첼라 첫 무대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열심히 준비해서 더 즐길 수 있는 무대 보여드리겠다. 에이티니 덕분에 좋은 경험을 했다. 다음 주 무대도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며 코첼라 두 번째 공연에 대한 설렘을 드러내기도.
공연이 끝난 직후 에이티즈의 코첼라 무대를 관람한 글로벌 팬들은 여운이 가시지 않는 듯 SNS 통해 ‘에이티즈 앓이’를 하는가 하면, 엑스(X, 구 트위터) 대한민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는 ‘에이티즈’가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코첼라 무대’, ‘헬로 코첼라’ 등이 뒤따르며 뛰어난 화제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엑스 트렌드 최상위권은 ‘#ATEEZatCoachella’가 차지했고,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weibo) 핫서치에는 에이티즈 코첼라 무대 관련 키워드가 랭크되는 등 ‘월드클래스’의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
한편, 에이티즈는 일주일 뒤인 19일에 코첼라 두 번째 공연을 펼친다. /mk3244@osen.co.kr
[사진] KQ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