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네이터' 아놀드 슈왈제네거, 심장수술 받았다 "기계처럼 되기 위해" [Oh!llywood]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4.03.26 08: 11

 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77)가 심장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25일 (현지 시각)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뉴스레터를 통해 “유전적 심장 질환을 앓다가 지난주 월요일에 교정 수술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좌측 가슴에 인공 심장박동기를 삽입했다. 심장박동기는 배터리와 전극성으로 구성되는데 서맥이 발견되면 전기 신호를 발생시켜 심박수로 맥박을 조절한다.

이날 아놀드는 “제가 조금 더 기계처럼 되기 위해 수술을 받았다”라며 “내가 수술로 한 주를 시작했다고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심장 대동맥 판막의 일종의 이상인 이첨판폐쇄부전증을 평생 앓았다고 한다.
아놀드는 팬들에게 “나는 당신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당신이 알기를 바란다”라며 “그리고 당신이 두려움 때문에 무언가 미루고 있다면 의사의 말을 듣고 스스로 돌볼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영화 ‘터미네이터’ 시리즈를 통해 액션 배우로서 전세계 팬덤을 형성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