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정아, '법대로 사랑하라' OST 가창…'나랑 걷자' 오늘(10일) 발매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2.10.10 08: 30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KBS2 ‘법대로 사랑하라’ OST를 부른다.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의 OST 제작사 모스트콘텐츠에 따르면 1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법대로 사랑하라’ OST Part.8 ‘나랑 걷자 - 선우정아’ 음원이 발매된다.
‘나랑 걷자 - 선우정아’는 극중 법정 밖에서 힘없는 약자들에게 따뜻한 손을 내미는 로(LAW)카페 변호사 김유리(이세영)의 인간적인 면모를 그려낸 듯한 따뜻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김유리와 김정호(이승기)가 도한건설 비리를 잡아내기 위해 손을 맞잡고 전의를 불태우고 있는 가운데, 두 인물의 로맨스뿐만 아니라 삶의 자세에서도 울림과 감동을 극대화시킨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이 곡은 따뜻한 질감의 피아노 반주 위에 호소력 짙은 선우정아의 보컬이 어우러져 디테일한 감정선을 담아냈다. 후반부의 풍부한 스트링 사운드가 몰아치는 감정을 극적으로 표현하여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특히 이 곡은 먼데이키즈의 '가을 안부', 김나영의 '솔직하게 말해서 나' 등을 탄생시킨 작곡가 이도형(AUG)과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주니엘이 작사∙작곡하여 따스한 위로를 전하는 발라드 곡을 완성했다.
깊은 음색과 특유의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선우정아는 '도망가자', '고양이' 등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폭넓은 레퍼토리를 구사하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사로잡은 뮤지션이다. 지난달 발매한 EP 'Studio X {1. Phase}'에서는 또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재즈와 소울의 조화를 보여주었다.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는 검사 출신 한량 갓물주 김정호와 4차원 변호사 세입자 김유리의 로(Law)맨스 드라마다. 첫 방송부터 월화극 1위를 독주 체제를 굳건히 있는 것은 물론 쿠팡플레이 1위와 웨이브 TOP 20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며 순항 중이다.
선우정아가 부른 ‘법대로 사랑하라’ OST Part.8 ‘나랑 걷자 – 선우정아’ 음원은 1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