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만 만나면 고개 떨궜던 뷰캐넌, 마지막 대결에서 웃었다..."팬들 덕분에 힘낼 수" [오!쎈 수원]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22.10.05 22: 41

데이비드 뷰캐넌(삼성)이 드디어 KT와의 악연을 끊었다.
올 시즌 KT와 5차례 만나 승리 없이 3패(평균자책점 3.60)를 떠안았던 뷰캐넌은 5일 수원 KT전에서 6이닝 4피안타(2피홈런) 6탈삼진 2실점으로 잘 던졌다. 시즌 11승째. 지난해 7월 8일 대구 경기 이후 KT전 4연패 끝.
뷰캐넌은 1회 조용호의 우중간 안타, 알포드의 좌전 안타로 2사 1,2루 위기에 몰렸으나 장성우를 중견수 뜬공 처리하며 한숨을 돌렸다.

OSEN DB

2회 1사 후 오윤석에게 한 방을 얻어 맞았다. 볼카운트 2B-2S에서 6구째 커브를 던졌으나 좌측 담장 밖으로 날아갔다. 이어 박경수와 심우준을 각각 헛스윙 삼진, 우익수 플라이로 돌려 세웠다.
이후 삼자범퇴 행진을 이어갔다. 뷰캐넌은 3회 조용호-배정대-강백호, 4회 알포드-장성우-황재균, 5회 오윤석-박경수-심우준을 꽁꽁 묶었다.
삼성 타선은 집중력을 발휘하며 뷰캐넌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5회 강민호와 이원석의 연속 2루타로 1-1 동점에 성공한 삼성은 6회 빅이닝을 완성했다.
김현준과 구자욱의 연속 안타로 무사 1,2루 기회를 잡은 삼성은 피렐라, 오재일, 강민호, 이원석의 4타자 연속 적시타가 터지면서 5-1로 전세를 뒤집었다.
뷰캐넌은 6회 1사 후 배정대에게 좌월 솔로 아치를 허용했다. 그러자 삼성은 7회 피렐라의 적시타로 1점 더 달아났다.
뷰캐넌은 4점 차 앞선 7회 사이드암 우규민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8회 대타 김상수의 적시타로 1점 더 보탠 삼성은 KT를 7-4로 꺾고 7월 12일 이후 수원 경기 5연패 사슬을 끊었다.
뷰캐넌은 경기 후 “KT전을 맞아 최대한 공격적인 피칭을 가져갔다 스트라이크 존을 골고루 공략한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오랜만에 강팀인 KT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오늘도 다른 날과 똑같은 루틴으로 경기를 준비했고 마운드에서도 평소와 똑같이 섰다. 올 시즌도 거의 끝이 보이는데 마지막까지 응원해준 팬들 덕분에 더욱 힘을 낼 수 있었다. 승리를 안겨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