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말마 프렌즈’,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장려상 수상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말마 프렌즈’, ‘우리동네 캐릭터...
[OSEN=강필주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대표 캐릭터 ‘말마 프렌즈(Malma...


[OSEN=강필주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대표 캐릭터 ‘말마 프렌즈(Malma Friends)’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한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제작·기획한 캐릭터가 출품 대상으로 약 2개월에 걸친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통해 4개 부문 총 10개의 캐릭터를 선정, 발표했다. 시상식은 오는 14일 진행되며 수상기관 희망에 따라 캐릭터 사업을 위한 홍보·마케팅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의 이번 공모전 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도전 만에 이룬 쾌거로 ‘말마 프렌즈’가 한국마사회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국민들에게 유쾌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음을 결과로 입증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총 110개의 캐릭터가 출품한 이번 공모전에서 ‘말마 프렌즈’는 1단계 전문가 심사 예선을 통과하며 30개 캐릭터가 오른 본선에 진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후 대국민 투표와 전문가 심사, 서면 평가 등을 종합한 본선 결과와 기존 예선 결과를 토대로 최종 장려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마사회 ‘말마 프렌즈’는 주인공 ‘말마’, 그리고 말마의 친구인 당근 ‘마그니’와 각설탕 ‘각설이’로 구성된 캐릭터 패밀리로 말(馬)과 관련된 친근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기획·개발돼 지난해부터 한국마사회 주요 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마사회는 ‘말마 프렌즈’를 활용한 MZ세대 대상 마케팅 활용 방안 등을 모색하고 지속 가능한 캐릭터 구축을 위해 SNS 이벤트 시행·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말마 프렌즈라는 친숙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국민들에게 기관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경마, 말산업, 사회공헌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홍보·마케팅 측면에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2-10-05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