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더 원망해” 레드벨벳 슬기, 완전히 새로운 솔로 데뷔 ‘28 Reasons’ (종합)[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10.04 18: 05

그룹 레드벨벳의 슬기가 첫 솔로 앨범으로 이제껏 보여주지 않은 강렬함을 선사한다.
슬기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레드벨벳 데뷔 후 8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 슬기는 레드벨벳 활동과는 완전히 다른 강렬한 매력으로 새로운 변신을 알렸다.

슬기의 첫 솔로 앨범 ‘28 Reasons’는 슬기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담은 6곡이 수록되어 있어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감성을 확인하기에 충분하다. 슬기는 수록곡 ‘Dead Man Runnin’’으로 첫 작사에 참여했으며, 수록곡 ‘Bad Boy, Sad Girl’에는 대세 래퍼 비오가 랩 메이킹과 피처링에 참여해 색다른 케미를 발산했다.
특히 타이틀 곡 ’28 Reasons’는 그루비하고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곡으로, 보컬의 완급 조절이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순수한 관심과 짓궂은 장난기를 모두 가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가 등장, 우리의 관계를 둘러싼 수많은 이유들에 대한 궁금증을 던진다.
“널 망친 28 Reasons 몰라도 돼 / 나쁜 의도 없어 내겐 / 도망칠 28 Reasons 다 아는데 / 왜 또다시 내게 기대 / 낯선 끌림 무기력한 너를 봐 Feel so bad / 천국을 보여 줄게 / I'm not the devil 마음껏 더 원망해 I don't care / 망가질수록 나를 원해”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꿈속의 자아 갈등이 감각적이고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담겼으며, 슬기의 우아함과 절제된 강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그간 레드벨벳은 물론 레드벨벳-아이린&슬기, GOT the beat(갓 더 비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라운더’ 아이돌로 자리매김한 슬기는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서늘하몀ㄴ서도 감성적인 이면을 보여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데뷔 8년 만에 솔로 가수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슬기가 앞으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