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군백기에 도착한 깜짝 선물..가을 감성 듬뿍 '기어이 또’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10.04 18: 05

그룹 원위가 가을 감성을 듬뿍 담은 신곡으로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다.
원위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기어이 또’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원위의 이번 신곡 '기어이 또’는 지난 5월 발표한 스페셜 앨범 '시간을 담은 작은 방' 이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군 복무 중인 멤버 용훈, 강현이 입대 전 팬들을 위해 미리 준비한 곡이다.

지난 7월 12일 메인보컬 용훈에 이어 8월 2일 기타를 맡고 있는 강현이 입대, 육군 현역 복무 중인 가운데 두 멤버는 군 입대 전 작업을 완료해 군백기 중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안겼다.
멤버 용훈의 자작곡인 ’기어이 또'는 원위의 감성이 가득 담긴 '원위 표 락발라드'다. 모든 걸 다 알았던 사이에서 이제는 모든 걸 다 아는 낯선 사람으로 바뀐 인연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몽환적인 기타 리프와 독특하고 화려한 베이스라인, 기승전결이 뚜렷한 드럼까지 짜임새 있는 연주가 온전히 가사에 집중시킨다.
“아직 아닌가봐 / 안되나 봐 나 / 너 없는 이 빈자리가 믿어지지 않아 / 채워지지 않아서 / 다시 또 여기 서 있나 봐 / 아직 너인가 봐 / 그런가 봐 나 / 아닌 척을 했었나 봐 / 숨겨지지 않아 / 내 모든 걸 아는 사람 / 그렇게 낯설어진 네가 그리운가 봐”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파란 하늘이 펼쳐진 옥상 위에서 연주를 펼치는 다섯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원위의 청량한 비주얼과 감성적인 음악이 어우러져 분위기를 더한다.
매 앨범마다 전곡 자작곡으로 꽉 채워 독보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하며 믿고 듣는 밴드로 성장하고 있는 원위가 선물 같은 신곡으로 군백기를 달랜다. 전역 후 더 성숙해질 원위가 어떤 성장을 이어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원위는 신곡 '기어이 또' 발매 이후 오는 18일 세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3'를 발표한다. 'STUDIO WE : Recording' 시리즈는 원위의 작업물들이 빌드업되는 과정을 담은 앨범으로, 곡에 대한 원위의 첫 아이디어를 스케치한 최초 가이드 버전 음원을 그대로 담아 원위의 자연스럽고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