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떠나고서야” 황치열 표 후회송..짙은 이별 감성 ‘왜 이제와서야’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5.12 18: 06

가수 황치열이 아련한 후회송으로 늦봄을 물들인다.
황치열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바이 마이 사이드)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 (Why)’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8개월 만에 신보로 컴백하는 황치열은 더 깊어진 보이스로 리스너들에게 짙은 이별 감성을 선사한다.

황치열의 이번 앨범 ‘By My Side’는 허전했던 내 옆에 빈자리를 지금까지 아낌 없이 채워준 모든 것들이 항상 내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아 만든 앨범으로, 황치열이 전체 앨범 프로듀싱에 관여하는 등 많은 애착을 가지고 만든 앨범이다.
그간 다수의 자작곡을 통해 작사, 작곡 능력을 보여준 황치열은 자작곡 '마지막으로 한 번만 안아보자 (Once Again)'를 비롯해 수록곡 'Eyes On Me' 작사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 (Why)'는 이별 후 연인에게 서툴렀던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그린 '후회송'이다. 잔잔하게 일렁이는 스트링 선율이 황치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만나 애절함을 한층 증폭시킨다. 
“왜 이제와서야 / 난 이별을 탓하고 있는지 / 지나간 시간에 갇혀 / 너를 기다리니 / 너 떠나고서야 / 떠나고야 또 바보 같은 난 / 널 그리워하는지” 등 가사에는 끝내 연인에게 서툴렀던 자신을 인정하고 왜 이제야 깨달았을까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이 절절하게 표현됐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영화 감독으로 변신한 황치열이 애써 외면했던 상대방의 마음을 마주했을 때, 이미 늦어버린 자신을 탓하고 후회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황치열의 애틋한 감정 연기가 신곡의 몰입도를 더한다.
그간 '매일 듣는 노래', '안녕이란' 등 이별송으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저격해온 황치열이 이번 신곡으로 어떤 공감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