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뉴 컴패스’, 6월 국내 출시 확정...23일부터 사전계약

지프 ‘뉴 컴패스’, 6월 국내 출시...
[OSEN=강희수 기자] 지프 콤팩트 SUV 컴패스의 새 모델이 국내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 오는 6월이면 새 모델이...


[OSEN=강희수 기자] 지프 콤팩트 SUV 컴패스의 새 모델이 국내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 오는 6월이면 새 모델이 국내에 상륙한다. 컴패스를 수입하는 스텔란티스는 5월 23일 부터 ‘뉴 컴패스’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뉴 컴패스(New Compass)’는 2018년 국내 출시된 2세대 컴패스의 부분변경 차종이다. 글로벌에선 이미 2021 시카고 국제오토쇼에서 공개됐다.

컴패스는 오프로드에서의 강인함과 온로드의 정교함을 두루 갖춘 지프의 대표 도심형 SUV이다. 치열한 도심 생활 속에서도 대자연을 꿈꾸는 이들을 겨냥했다.

파워트레인은 2.4리터 멀티에어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6단과 9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전륜과 사륜을 선택할 수 있으며 국내에는 동력계 및 편의 사양에 따라 리미티드 2.4 FWD, 리미티드 2.4 AWD, S 2.4 AWD 등 3가지 트림으로 들여온다.


운전자와의 연결성을 강화한 정교한 인테리어와 반자율 주행 기능을 포함한 75개 이상의 첨단 주행 안전 기술이 이번 버전에 들어갔다. 주행에선 도심형 SUV에 어울리게 안락한 온로드 주행 성능이 강조됐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상반기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뉴 컴패스는 실내외 모두 고급스러운 스타일링과 장인정신으로 새로운 차원의 편안함과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차량”이라며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 디자인과 진화된 첨단 주행 안전 기능으로 경쟁이 치열한 국내 준중형 SUV시장에서 지프의 존재감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2-05-09 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