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 룰을 지켜" 에스파, '블랙맘바' 넘고 '넥스트 레벨'로 도약 (종합)[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5.17 18: 04

그룹 에스파가 한층 확장된 세계관과 함께 '넥스트 레벨'로의 도약을 예고했다.
에스파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Next Level'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에스파는 지난해 11월 ‘Black Mamba’(블랙맘바)로 데뷔해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1억 뷰 기록을 비롯해, 미국 빌보드 및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에서 신인답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며 각종 신인상을 수상, '글로벌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Black Mamba’ 이후 6개월 만에 컴백한 에스파는 신곡 ‘Next Level’로 한층 성장한 에스파를 보여줄 예정. 에스파의 이번 신곡 ‘Next Level’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의 OST ‘Next Level’을 에스파만의 색깔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Next Level’은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재탄생했으며, 에스파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돋보이는 곡이다.
"I’m on the Next Level Yeah 절대적 룰을 지켜 / 내 손을 놓지 말아 결속은 나의 무기 / 광야로 걸어가 알아 네 Home ground / 위협에 맞서서 제껴라 제껴라 제껴라" "I’m on the Next Level 저 너머의 문을 열어 / Next Level 널 결국엔 내가 부셔 / Next Level KOSMO에 닿을 때까지 / Next Level 제껴라 제껴라 제껴라"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Black Mamba’를 찾기 위해 ‘KWANGYA’(광야)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세계관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퓨처리스틱하고 몽환적인 영상미와 에스파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처럼 더욱 탄탄해진 세계관으로 무장하고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에스파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