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현배 형 이하늘, 김창열 추모에 "네가 죽인거야" 분노.."비보에 감정 격해진 듯" [종합]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1.04.18 19: 52

그룹 DJ DOC 멤버 이하늘의 동생이자 45RPM 멤버 이현배가 갑작스럽게 사망한 가운데 김창열의 추모 글에 분노해 그 배경에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이현배가 지난 17일 제주도 자택에서 사망한 가운데 그를 떠올리며 동료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다이나믹듀오 최자, 가수 현진영, 이승환 등이 고인을 애도한 가운데 DJ DOC 김창열도 “친구야, 하늘에서 더 행복하길 바라”는 글로 뜻을 함께했다.
하지만 이 글에는 예상 외의 댓글이 달려 눈길을 끌었다. 이현배의 친형이자 김창열과 DJ DOC로 활동한 이하늘이 “이 사진에서도 지가 중심이네”, “너가 죽인거야” 등의 댓글과 함께 욕설을 남긴 것.

김창열 인스타그램

김창열이 해당 게시글 댓글을 막았지만 이 게시물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타고 퍼지면서 여러 추측과 의혹을 낳았다. 특히 김창열과 이하늘이 함께 그룹으로 활동하고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기에 이 댓글을 쓴 배경에 관심이 집중됐다.
이와 관련해 이하늘 측 관계자는 OSEN에 “이들 사이에 문제가 될 일이 있었던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감정이 격해진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이현배는 지난 17일 제주도의 자택에서 사망했다. 향년 48세.
이현배의 사인은 심장마비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에 대해 이현배의 소속사 슈퍼잼레코드 측은 “사인이 심장마비로 알려졌지만 아직 정확한 사인을 확인하지 못했다. 경찰 측에서도 사인을 확인하지 못해 부검을 요청했고, 유족들도 이를 승낙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현배의 시신은 서울로 이송될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부검 후 장례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현배는 2005년 그룹 45RPM으로 데뷔해 ‘즐거운 생활’, ‘리기동’, ‘살짝쿵’, ‘세침떼기’, ‘천하무적 야구단’, ‘디스 이즈 러브’, ‘오래된 친구’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음악 활동 뿐만 아니라 KBS2 ‘천하무적 토요일’, FTV ‘낚시형제-우리들의 버킷리스트’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한 바 있다. 특히 ‘낚시형제-우리들의 버킷리스트’에는 형 이하늘과 함께 출연하며 돈독한 형제애를 보여줬다.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했고, 지난해에는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에 출연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