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아이유,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꺾고 1위..우주소녀x김세정 컴백 [종합]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1.04.02 18: 22

아이유가 '뮤직뱅크'에서 1위에 올랐다.
2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브레이브걸스의 '롤린(Rollin')'과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가 1위 후보로 경쟁했다.
브레이브걸스는 지난 2017년 3월 발매된 '롤린'이 4년 만에 음원차트 역주행을 기록하면서 그야말로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1위 석권은 물론, 각종 예능 프로그램 러브콜 1순위로 떠올랐다.

'롤린'은 브레이브걸스가 4년 전에 발매한 곡으로 트로피컬 하우스를 접목한 경쾌한 업템포가 매력적인 EDM 장르의 곡이다. 각 멤버들의 개성 넘치고 시원시원한 보컬과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아이유의 '셀러브리티'는 정규 5집의 선공개 곡으로 올해 1월 공개됐다. 지난해 5월 디지털 싱글 '에잇' 발표 이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화려하고 컬러풀한 색감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이 주목을 받았다.
'셀러브리티'는 트로피컬 하우스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기존 아이유의 음악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오토튠으로 구성된 훅이 경쾌한 느낌을 선사해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히트곡 메이커로 유명한 라이언전과 그의 크루인 클로이 라티머가 작곡했으며, 아이유도 함께 참여해 곡 퀄리티를 높였다.
이날 '뮤직뱅크' 1위 트로피는 아이유가 차지했고, 사정상 프로그램에는 출연하지 않았다.
컴백 스테이지에서는 우주소녀, 김세정, 다크비, T1419 등이 무대를 꾸몄다.
걸그룹 우주소녀는 9개월 만에 새 미니앨범 'UNNATURAL(언내추럴)'로 컴백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UNNATURAL'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모든 행동이 어색하게 변해버리는 소녀들의 알쏭달쏭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그동안 순수하고 신비한 이미지를 선보여온 우주소녀는 이번 곡을 통해 수줍은 속마음을 숨기고, 도도함을 강조하는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멤버 엑시는 'Neverland(네버랜드)'에 이어 이번 앨범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 역량을 발휘했고, 유닛 쪼꼬미 활동으로 귀여운 매력을 뽐낸 다영은 여름은 신보를 통해 반전 매력을 예고했다. 또,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은 보나는 가수로 돌아왔다.
김세정은 두 번째 미니앨범 'I'm'을 공개하면서 연기자가 아닌 가수로 복귀했다.
김세정만의 솔직한 이야기와 감성을 오롯이 담은 앨범으로, 김세정은 이번 앨범을 통해 쉬어야 할 땐 쉬어야 다음을 나아가는 걸음이 가벼워진다는 '쉬어 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타이틀 곡을 포함한 전곡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면서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Warning (Feat. lIlBOI)'은 '누구나 한계를 느끼는 순간, 쉬어야 할 땐 쉬어 가자'라는 따뜻한 의미와 위로를 담은 곡으로, '쇼미더머니9' 우승자 릴보이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릴보이의 재기발랄한 래핑과 김세정의 따뜻한 보컬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다.
첫 번째 싱글앨범 'SET(셋)'을 발표한 WOODZ(조승연)는 신곡 'FEEL LIKE(필 라이크)'로 무대를 연출했다. 
'FEEL LIKE'는 위험한 사람이지만 그녀에게서 느껴지는 묘한 끌림이 그렇게 싫지만은 않은 주인공의 심리를 묘사한 노래다. 시크한 베이스 라인과 그 위로 무심하면서 섹시하게 전개되는 기타 리프, 간결하면서도 디테일한 드럼이 조화를 이루는 트랙으로, 사운드로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매력적인 곡이다. 
펜타곤은 열한 번째 미니앨범 'LOVE or TAKE'의 타이틀곡 'DO or NOT'으로 활동 중이다. 
'DO or NOT'은 여덟 명의 멤버들이 순정 만화 속 주인공이 돼 화두를 던지는 트랙이다. 특히 펜타곤은 직진남의 면모가 돋보이는 위트 있는 가사와 상대의 선택을 기다리는 간절하고 조심스러운 내면을 동시에 그려내면서 한 편의 영화 같은 분위기를 드러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GHOST9, HARRIANNE(해리앤), NTX(엔티엑스), T1419, Weeekly(위클리), WOODZ(조승연), 김세정(Feat. 호영 of VERIVERY), 다크비(DKB), 드리핀(DRIPPIN), 미래소년, 신촌타이거, 싸이퍼(Ciipher), 우주소녀, 진해성, 오유진, 퍼플키스(PURPLE KISS), 펜타곤, 황인선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뮤직뱅크'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