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으로 패스 연결" 손흥민, 英 언론 낮은 평가... 평점 5점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1.02.22 05: 17

"지속적으로 패스 연결". 
토트넘은 21일(한국시간) 밤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 2020-2021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지만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지난 주중 유로파리그 볼프스베르거 원정에서 골을 터뜨리며 발끝 감각을 올렸지만 웨스트햄과 런던 더비에서는 침묵했다. 왼쪽 측면에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렸지만 집중 견제에 가로막혔다. 토트넘의 공격 역시 웨스트햄의 밀집 수비에 힘을 발휘하지 못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트넘은 지난 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전에 이어 2연패를 당했다. 승점 36에 머물며 리그 9위를 유지했다. 반면 웨스트햄은 승점 45를 기록해 4위로 점프했다.
손흥민은 경기를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변명이 필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치열한 경기를 통해 승리를 거둬야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경기가 잘 풀리지 않았다. 각종 평가에서 좋지 못한 경기력이 나왔다. 결국 손흥민에 대한 영국 언론의 평가를 좋지 않았다.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에게 평점 5점을 부여했다. 높은 평가가 아니었다. 다빈손 산체스가 3점으로 최저평점을 받았다. 해리 케인도 평점 6점이었다. 
스카이스포츠도 손흥민에게 평점 5점을 부여했다. 풋볼런던은 평점 6점을 부여한 뒤 "골대를 강타했고 지속적으로 패스를 연결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