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민 무실점 첫 승&오태곤 4타점’ SK, 갈 길 바쁜 KT 잡았다[인천 리뷰]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0.10.16 21: 22

SK 와이번스가 5강권에서 치열한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KT 위즈의 발목을 잡았다.
SK는 16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KT와 홈경기에서 7-1 승리를 거뒀다. 선발 등판한 정수민이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두 번째 등판에서 첫 승을 올렸다. 타선에서는 오태곤이 홈런 한 방을 포함해 4타수 2안타 4타점 활약을 펼쳤다.
오태곤은 0-0으로 팽팽하게 맞선 3회말 2사 1, 2루에서 상대 선발투수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의 6구째를 공략해 왼쪽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터뜨렸다. 시즌 5번째 홈런이다.

1회초 SK 선발투수 정수민이 역투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SK가 선제점을 뽑은 이후 6회까지는 양팀 모두 팽팽한 투수전을 펼쳤다. 그 후 7회 들어 SK가 추가 점수를 뽑았다. KT의 뼈아픈 실책이 나왔다. 
7회말 선두타자 박성한이 볼넷을 골랐고 김성현이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했다. 상대 실책 하나로 무사 1, 2루 기회를 잡은 SK는 번트 시도 후 강공으로 전환한 최지훈의 우전 적시타, 오태곤의 중견수 쪽 적시타, 이후 상대 실책과 고종욱의 적시타를 보태 7-0으로 달아났다.
SK는 선발 정수민 이후 김세현이 1⅔이닝 무실점으로 막고 8회 남은 아웃카운트 한 개는 김택형이 잡았다. 9회초 등판한 김주한이 2사 2루에서 유한준에게 중전 적시타를 내줬으나 추가 실점 없이 팀 승리를 지켰다.
/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