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BIC 페스티벌 2020’ 참가 확정… 6년 연속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10.15 16: 44

 에픽게임즈가 올해에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15일 에픽게임즈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BIC 페스티벌 2020’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BIC 페스티벌 2020’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한편, 컨퍼런스에서 세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는 BIC 페스티벌 1회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후원사로 참여하며 인연을 맺고 있다.
인디 개발자 및 개발사에 대한 에픽게임즈의 노력과 지원 속에 매년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인디 게임들의 BIC 페스티벌 신청과 선정이 크게 늘어났다. 이에 올해는 선정 작품 중 언리얼 엔진 개발작이 전년 대비 400%가 증가하는 등 언리얼 엔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픽게임즈 제공.

한편 에픽게임즈는 이번 BIC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 세션도 연다. 오는 21일 에픽게임즈는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에픽게임즈’를 주제로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는 에픽게임즈만의 개발, 서비스, 퍼블리싱 등 다양한 에코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성장하는 에픽게임즈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BIC 페스티벌의 지속적인 후원사 참여는 물론 다양한 방법으로 인디 개발자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엔 언리얼 엔진에 대해 늘어가는 관심을 확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디 게임에 대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