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 선정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0.08.25 18: 36

[사진]보람상조가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 상조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 신뢰도∙만족도 등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 우수한 평가… 업계 유일 선정
▲ 장사 시설 고급화∙전문 장례지도사 육성 등 프리미엄 서비스 본격화

▲ 업계 최다 회원 모집∙장례행사 진행… 자산∙선수금∙점유율 상조시장 1위 기록
보람상조(회장 최철홍)의 상조서비스가 ‘2020 한국품질만족도 1위’에 선정되며 서비스 가치를 인정받았다.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의 향상에 기여해 고객 중심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기업을 발굴하고, 고객과 기업 상호간의 만족지수를 높이는 모범 기업을 시상하고자 마련됐다. 보람상조는 ▲신뢰도 ▲만족도 ▲충성도 ▲인지도 ▲이미지 등 5가지 평가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업계 유일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혁신의 자세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업계 최초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과 고품격 압축앨범을 선보였다. 또 의정부, 인천, 부산, 창원, 김해, 여수 등 전국 주요 도시에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카페테리아를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해마다 1만건 이상의 장례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집약해 전문 교육 시스템도 구축했다. 2014년에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까지 설립해 직접 장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어디서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결과로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를 진행했다. 또 자산, 선수금, 점유율 모두 업계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산총액 1조 1천억 원과 선수금 1조 2천 5백억 원을 달성하고, 선수금 기준으로 상조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은 "보람상조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현해 기존 장례 행사가 주는 소비자 인식을 바꾸고 상조산업의 질적 성장 및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서비스 연구개발을 통해 업계 모범이 되는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