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언론의 선수 평가..."토트넘 최고 스타 손흥민, 어디든 보내선 안 돼"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英언론의 선수 평가..."토트넘 최고 스타...
영국 '풋볼 런던'은 6일(한국시간) 토트넘 선수들에 대한 평가를 내리며 손흥민에 대해서 "팀내 최고 스타이자...

[OSEN=이인환 기자] "손흥민은 케인-알리와 함께 팀에서 무조건 지켜야 하는 자원"


영국 '풋볼 런던'은 6일(한국시간) 토트넘 선수들에 대한 평가를 내리며 손흥민에 대해서 "팀내 최고 스타이자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다. 어느 팀에도 보내선 안된다"라고 분석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경기에 출전해 11골 10도움을 기록하며 케빈 더 브라위너(13골 20도움, 맨시티), 모하메드 살라(19골 10도움, 리버풀)와 함께 10-10 클럽에 가입했다.

단일 시즌 개인 최다 공격포인트(30개, 18골 12도움) 기록도 갈아치웠다.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토트넘 역사의 한 페이지에도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 최고의 선수로 공인받았다. 이번 시즌 구단 최고의 선수에 선정된 그는 올해의 골, 주니어 회원이 뽑은 올해의 선수, 공식 서포터가 뽑은 올해의 선수를 독차지하며 4관왕의 금자탑을 쌓았다.

한편 풋볼 런던은 2019-2020 시즌 활약을 바탕으로 토트넘 선수의 개인 평가를 내렸다. 지켜야 되는 선수와 이적시켜야만 하는 선수로 분류했다.

먼저 시즌 내내 토트넘의 발목을 잡은 토트넘의 수비진에는 쓴소리가 이어졌다. 풋볼 런던은 세르쥬 오리에와 카일 워커 피터스를 모두 팔고 오른쪽 풀백진을 개혁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뉴캐슬 완전 이적 무산이 유력한 대니 로즈 역시 판매해야 되는 선수라고 평가했다. 시즌 내내 잡음이 이어졌던 탕귀 은돔벨레 역시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시즌 내내 최고의 활약을 보인 공격진에 대해서는 찬사를 내렸다. 특히 손흥민에 대해서 풋볼 런던은 토트넘 최고의 선수라는 극찬을 남겼다.

풋볼 런던은 "손흥민은 팀내 최고의 스타이자 시즌 내내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그는 팀에서 해리 케인-델레 알리와 함께 무조건 지켜야 하는 가장 가치 있는 자원"이라고 분석했다.

이 매체는 월드 클래스로 성장한 손흥민에 대해서 "어느 팀인지 보내선 안 된다. 무조건 지켜야 한다(KEEP)"라고 강조했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8-07 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