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KT, 인디게임 활성화 위해 ‘맞손’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8.05 17: 23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KT와 손잡고 인디게임 활성화를 통한 게임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5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서울 광화문 KT이스트 사옥에서 KT와 국내외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산업 경쟁력과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운영 경험을 더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KT가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5G 스트리밍게임’에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인디 게임을 입점시킨다. 이에 따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서비스 중인 PC 패키지 게임을 모바일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 KT는 ‘5G 스트리밍게임’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이용 중인 6만여 명의 KT 가입자들에게 다양한 인디게임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양사는 향후 국내 인디 게임뿐 아니라 해외 인기 타이틀 수급을 위해 공동 투자도 진행한다. 또한 국내 우수 창작자들에게 게임 개발 및 마케팅 역량을 지원하고, 개발자와 게임유저들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서비스 구축도 추진하는 등 신규 BM 발굴과 함께 인디게임 생태계 확장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KT와 새로운 도전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스마일게이트는 연말까지 인디게임 50여 종을 서비스할 계획이다"며 "이번 양사의 협업이 인디게임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이성환 상무는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스마일게이트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게임업계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5G 스트리밍게임의 새로운 여명을 열겠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