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돔벨레 이적, 英도 엇갈린 전망...토트넘 팬 "'바이러스'라고 불릴 것"
OSEN 이승우 기자
발행 2020.07.31 17: 47

탕귀 은돔벨레의 이적 여부를 놓고 영국 현지에서도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많은 팬들은 은돔벨레의 이적을 바라고 있다.
토트넘 소식에 관해 최고의 공식력을 가진 영국 매체 ‘이브닝스탠다드’의 댄 킬패트릭 기자는 최근 불거진 은돔벨레의 이적설을 일축했다. 킬패트릭은 자신의 SNS를 통해 “토트넘은 은돔벨레를 매각하기 위한 대화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또한 어려운 첫 시즌 이후 성공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려는 결단을 내렸다”라고 전했다. 
은돔벨레는 최근 연이어 이적설에 시달리고 있다. 31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가디언’의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토트넘이 은돔벨레에 투자한 금액을 손해보더라도 인터 밀란으로 이적시키려 하며 대화가 곧 진행 될 예정이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뿐만 아니라 영국 공영방송 ‘BBC'의 사이먼 스톤 기자 역시 “토트넘이 은돔벨레를 팔 것 같지 않다”라며 “선수에게 기회를 주고 싶어 하며 이미 많은 투자를 했다”라고 의견을 같이 했다. 이어 “조세 무리뉴 부임 이후 일관된 입장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트위터 캡처
은돔벨레는 지난해 여름 토트넘 역사상 최고 이적료인 5500만 파운드(약 855억 원)을 기록하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를 밟았다. 이적 초기 저돌적인 움직임으로 토트넘 중원에 새로운 힘이 될 것이라 여겨졌으나 불성실한 수비 가담과 잦은 부상으로 실패한 영입으로 전락했다. 
이제 은돔벨레를 향한 기대보다 의구심이 더 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 때문에 은돔벨레의 잔류에 힘을 싣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음에도 토트넘 팬들의 반응은 냉담하다. 시즌 중 저격 논란이 일었던 무리뉴 감독과 조화가 힘들 것이란 걱정이 대부분이다.
팬들은 SNS 댓글을 통해 “은돔벨레는 또 다시 시즌에서 실패할 것"이라거나 "은돔벨레는 무리뉴의 선수가 데려온 선수가 아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의 플레이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팬은 “무리뉴가 은돔벨레에게 ‘바이러스’라고 부르면서 관계가 끝이 날 것”이라고 걱정하기도 했다. 무리뉴 감독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시절 팀의 주축 미드필더 폴 포그바를 ‘바이러스’라고 표현했다는 소식이 전해질 정도로 관계가 나빴다. 토트넘 팬들은 이미 부상과 관련해 은돔벨레를 공개적으로 지적한 무리뉴 감독의 행동을 예의주시하고 있다./raul164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