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 7월 둘째주 MVP=블랙핑크 출연無 1위‥AB6IX·WOODZ·VERIVERY '컴백'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07.08 19: 24

7월 둘째주 트로피 주인공으로 블랙핑크가 출연없이 1위를 차지한데 이어, AB6IX와 VERIVERY가 컴백했다. 
8일인 오늘 방송된 MBC 에브리원 예능 '쇼챔피언(쇼챔)'에서 7월 둘째주 격돌이 그려졌다. 
이날 MC들은 "K팝 챔피언 마주할 시간"이라면서 컴백 무대를 앞둔 가수들을 소개했다. 먼저 "번개를 몰고온 이 분들, 뜨겁고 강렬한 에너지로 돌아온 VERIVERY(베리베리)"라며 컴백을 예고했고, 뒤어이 비비드한 컬러로 컴백한 AB6IX(에이비식스)와 WOODZ(우주, 조승연)도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주 쇼챔 트로피를 마주할 주인공들을 소개했다. 7월 둘째주 쇼챔 TOP5로 대결을 펼칠 가수로, 먼저 AB6IX(에이비식스)의 '답을 줘(THE ANSWER)'와 BLACKPINK(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그리고 선미의 '보라빛 밤'을 소개했다. 뒤이어 세븐틴의 'LEFT&RIGHT'과 화사의 '마리아'도 각각 후보로 올랐다. 
이 분위기를 몰아 D1CE, W24, E'LAST. 페이블, 동키즈, I:KAN, 써드아이, 하현상, 나다, 케이시, 네이처, 골든차일드 등의 출연을 예고했다. 
특히 래퍼 나다의 화려한 포퍼몬스도 눈길을 끌었다. 나다는 신곡 ‘내 몸’의 중독성 있는 후크 ‘eh eh eh’에 맞춰 멜로디를 따라하는 ‘후크송 챌린지’ 등 다양한 기부 챌린지를 진행하면서 2년 7개월 만에 발매한 새 앨범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먼저 MVP 후보인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가 특별한 음악소개를 했다. 두번째 EP앨범인 'VIVID'에 대해 대휘는 "우리만의 컬로로 온 세상을 물들이겠다는 의미, 지코 선배가 직접 프로듀싱한 곡"이라 설명했다. 
그러면서 즉석에서 지코에게 영상편지를 보낸 이대휘는 "좋은 곡 감사해, 더 열심히 해서 좋은 성과이루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번 컨셉은 기존과는 다른 몽환 섹시라 말한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우진은 'RED UP'을 선곡하면서 "섹시한 곡이다"며 어필하기도 했다. 이어 '답을 줘'는 안무 챌린지를 소개하면서 멤버들의 시범이 이어졌고, '답을 줘' 챌린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어 WOODZ(우주, 조승연)가 '파랗게'란 곡으로 섹시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꾸몄다. 절로 리듬을 타게 만드는 바운스와 음색이 팬들의 심장을 저격했다. 타이틀곡 ‘파랗게’는 우즈가 직접 작사 및 작곡한 곡으로, 랩과 노래, 퍼포먼스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 능동적인 아티스트의 면모를 입증케 한 노래이다.
보이그룹 'VERIVERY(베리베리)' 역시 "퍼포먼스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겠다"며 강렬하게 컴백했다. 이내 타이틀곡 ‘Thunder’로 카리스마 넘치는 칼군무로 절제된 섹시미를 발산했다.
타이틀곡 ‘Thunder’는 불현듯 밀려오는 불안에 너와 내가 만나 용기 있게 맞서 극복하고 하나로 연결되는 과정을 표현, 강렬한 신스가 중심이 되는 댄스곡이다. 성실하게 다져온 성장세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베리베리는 끊임없는 컴백 러시가 이어지는 가요계에서 자체 신기록을 기록을 세우는 등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지코의 지원사격을 받은 AB6IX가 초현실적인 몽환 섹시미를 안길 타이틀곡 ‘답을 줘 (THE ANSWER)’로 무대를 꾸몄다. 
이번 새 앨범 ‘ⅥVID'의 수록곡인 ‘초현실 (SURREAL)’을 첫 번째 무대로 선보이며 칼군무와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팬심을 사로잡는가 하면, 이어진 타이틀곡 ‘답을 줘 (THE ANSWER)’ 무대에서는 청량하고 귀여운 매력을 선보이며 극적인 반전미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골든 차일드는 'ONE(Lucid Dream)'이란 곡으로 칼각까지 완벽한 무대를 꾸몄다. 한층 더 짙어진 음색은 물론이고 무대 중간 댄스 브레이크를 선보여 '퍼포먼스 명가'다운 면모를 발휘했다. 'ONE(Lucid Dream)'은 골든차일드의 연작 시리즈인 자아 찾기 3부작의 마지막 곡으로, 소년이 어른으로 성장하며 느끼는 성장통을 다뤘다.
한편, 7월 둘째주 MVP 트로피는 블랙핑크가 출연없이 1위를 차지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쇼챔'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