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ON트롯' 막내 김동한, 대구에 있는 母위한 트롯 사모곡 '나훈아의 홍시' 감동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07.07 21: 27

김동한이 대구에 있는 母를 위한 트롯 사모곡으로 감동을 안겼다. 
7일인 오늘 방송된 SBS Plus 예능 '내게 ON 트롯'에서 김동한의 무대가 꾸며졌다. 
이날 새롭게 경연이 시작된 가운데 MC들은 나훈아 '홍시'를 부를 주인공으로 막내 김동한을 호명했다. 예상치 못했던 막내의 선곡에 모두 의아한 듯 바라봤다. 김동한은 "부르기 전에 다 말씀을 해주니 더 긴장된다"면서  "거울보고 입술깨물기로 꾸러기 표정도 연습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김동한은 '홍시'를 선곡한 것에 대해 "엄마에게 들려주고 싶은 트롯 사모곡, 어릴 때부터 어머니로부터 익히 들었던 노래, 사실 어머니의 애창곡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구사람이라 어머니를 못 본지 꽤 오래됐다, 대구에 멀리 떨어져 있는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이 전달되길 바란다, 슬픔이 아닌 행복한 그리움을 그리겠다"며 무대 위로 올랐다.  
고운 춤선을 시작으로 부드러움이 가미된 퍼포먼스를 펼치며 노래를 불렀다. 꾸러기 표정까지 더 하며 사랑스러움을 가미시켰다. 무엇보다 꺾기 스킬이 업그레이드된 노래실력이 놀라움을 안겼다. 무대 후 김동한에게 "맛있게 꺾기하는 것이 어설프지만 순수하고 예뻐보였다"면서 새롭게 탄생한 귀여운 '홍시'라고 했다. 김동한은 방송을 보고있을 어머니에게 "방송을 통해 어머니에게 처음 선물한 무대, 곧 만나러 가겠다, 사랑한다"라며 메시지도 보냈다. 
다음 곡은 박상철의 '꽃바람'이었고, 창민이 꽃 셔츠를 입고 등장했다. 2008년 데뷔해 어느덧 데뷔 13년차 가수가 됐다는 그는 "한결같이 내 곁을 지켜주는 팬들에게 바친다, 우리 팬들 챙겨야한다"면서 "언제느 늘 기다리고 찾아와주는 팬들에게 감사하다, 분명 그 자리를 지켜주는 이유만으로도 다가가야하는 이유는 충분해, 팬들이 없으면 노래 부를 곳이 없어, 제가 노래를 부를 수 있게해주는 언제나 내편"이라며 팬들을 향한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창민이 사랑하는 팬들에게 전하는 '꽃바람' 무대가 시작했다. 무심한 듯 시크한 안무와 간드러지는 음색으로 팬들의 마음을 흔들어놓았다. 팬들을 향한 진심이 오롯이 전해진 무대였다. 
/ssu0818@osen.co.kr
[사진]  '내게 ON 트롯'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