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모라이스 감독, "서두르지 않고 영리하게 경기 펼쳤다" [오!쎈 울산]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0.06.28 20: 21

"서두르지 않고 영리하게 경기를 펼쳤다". 
전북 현대는 28일 울산문수구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1 2020 9라운드 울산 현대와 원정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전북은 8승 1패 승점 24점으로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전북 조세 모라이스 감독은 경기 후 가진 인터뷰서 "원정 경기였지만 영리한 플레이를 펼치자고 강조했다. 전반 초반 김기희의 퇴장으로 편안하게 경기를 펼쳤다. 선수들은 차근차근 좋은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서두르지 않고 영리하게 경기를 펼친 것 같다. 후반 막판 10분을 남겨두고 선수들의 집중력이 흔들렸다. 그러나 쿠니모토의 개인기량으로 경기를 승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모라이스 감독은 "날씨가 무더웠다. 시간이 지나면서 선수들 체력이 떨어졌다. 울산은 한 명이 부족했지만 조직력을 맞추려는 모습이 나왔다. 그렇게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펼쳐졌다. 한 명이 많은 상황에서도 볼 점유율과 체력적인 부분을 유리하게 이끌며 승리했다. 재미있는 경기를 펼친 양팀 선수들에게 고맙다. 신진호도 건강이 빨리 회복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우승 경쟁을 펼치는 울산과 경기를 준비한 모라이스 감독은 "신형민은 팀 훈련이 부족했다. 체력적으로 나쁘지 않은 상태였다. 기존의 선수들이 잘하고 있었기 때문에 기존 선수들에게 기회를 부여했다"면서 "상대게 맞추기 보다는 우리 장점을 발휘하자고 강조했다. 부담은 울산이 더 클 것으로 생각했다. 선수들에게 위축되지 말고 정상적인 플레이를 펼치라고 강조했다. 울산이 거칠고 빠르게 움직이는 팀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 조심스럽게 임하자고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김보경의 상태에 대해 묻자 "큰 부상은 아닌 것 같다. 다만 정밀 검사는 받아야 한다.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다. 한교원의 상태도 더 지켜봐야 한다. 한교원은 항상 최선을 다한다. 사생활도 좋고 굉장히 노력하는 선수다.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노력한다. 헌신하는 선수"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유관중 경기 가능성이 제기된 가운데 모라이스 감독도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모라이스 감독은 "연맹의 결정에 찬성한다. 연맹이 더 잘 알 것이다. 관중 입장에 대해서는 더 오랜시간 고민하고 결정할 것이다.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긍정적인 요소인 것은 분명하다. 팬들도 예방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 선수와 축구가 모두 문제 없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연맹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