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2020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수상 영예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0.04.29 15: 42

[사진]이창우 보람상조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 28일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2020 소비자추천 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돼 대리 수상하고 있다.
▲2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1위, 혁신성∙선호도∙이용경험∙가심비 등 높은 평가
▲전문 역량 기반 상조 본연의 경쟁력 키워, 회원 모집∙장례행사 업계 1위 선점

대한민국 1위 상조기업 보람상조그룹이 ‘2020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에서 2년 연속 소비자추천 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업종별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 38곳을 선정해 만족도 높은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제정되었다. 국내외 소비자 및 전문가 집단이 브랜드 혁신성, 선호도, 이용 경험, 가심비(가치소비) 등 4개 영역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으며, 상조서비스 부문에는 보람상조가 1위로 뽑혔다.
보람상조그룹은 선수금 1조 2천억 원, 자산총액 1조 1천억 원을 보유한 상조업계 1위 기업으로서 고객 만족을 위한 혁신적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상조업계 최초로 24시간 긴급 센터, VIP 장의리무진 서비스, 장례 의전 도우미 등을 선보였다. 또 업계 최대 규모의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도 신설한 바 있다.
보람상조그룹은 서비스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왔다. 2014년 전문 장례지도사 양성을 위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고 전국에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했다.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상조 본연의 서비스 경쟁력을 키워온 보람상조그룹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245만여 명(누적) 회원 모집, 23만여 건 행사 진행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계 1위를 선점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고객중심∙나눔경영’ 경영철학 아래 낮은 자세로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상조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그룹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7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7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3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2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2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2년 연속) ▲고객감동 경영대상(2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2년 연속)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2019 한국 고객만족도 1위 ▲2019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2019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2020 한국 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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