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남아도 괜찮아 난"..가호, 편지에 써 내려간 진심 'A song for you' [퇴근길 신곡]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0.03.27 18: 01

 JTBC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으로 케이팝 음원 차트를 뒤흔든 가호가 자신만의 감성을 담은 'A song for you'로 다시 한 번 리스너들의 귓가를 정조준했다. 
오늘(27일) 오후 6시 가호는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통해 더블 싱글앨범 'A song for you'를 발매했다. 이번 신보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A song for you'와 'Beautiful'이 수록됐으며, 두 곡 모두 가호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다.
새 앨범 타이틀곡 'A song for you'는 가호만의 묵직한 울림과 폭발적인 감성이 담긴 R&B 장르 트랙. 가호 특유의 가성이 인상적이다. 또한 인트로의 아카펠라 코러스와 함께 후반부 기타 사운드가 곡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면서 감각적이면서도 애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수록곡 'Beautiful'은 드라마 OST를 듣는 듯한 드라마틱 한 전개가 매력적인 노래다. 천국에 대한 상상을 통해 영감을 얻은 이 곡은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사운드를 통해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후반부에 화려한 가성이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리기도.
가호는 "A song for you 써 내려가 / A song for you 너 없는 밤이니까 / I'll be missing you / I'll think of you / 끝에 혼자 남더라도 괜찮아 난"이라는 가사로 편지를 통해 본인의 진심을 솔직하게 전달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가호는 텅 빈 공연장에서 홀로 피아노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거나 아무도 없는 도로 위, 폐차장에서 홀로 걷는 장면이 담긴 뮤직비디오를 통해 어디에서도 홀로 있는 가호의 쓸쓸한 감성을 자극했다. 
가호는 최근 가창자로 참여한 JTBC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 '시작'이 눈부신 역주행 그래프를 그리며 멜론을 비롯해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에 등극했다. 국내 음원 차트 외에도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오르면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뮤지션으로 관심을 모았다. 
앞서 가호는 본격적인 데뷔 전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 작곡을 시작으로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이같은 OST 참여 외에도 가호는 지난해 격정적이고 드라마틱 한 전개가 돋보이는 싱글 'FLY'를 통해 현실의 답답함에 지친 사람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건넸고, 스타일리시한 일레트로닉 사운드의 싱글 'Pink Walk'로 다양한 스타일에 대한 가호의 음악적 소화력을 확인시켜줬다.
한편, 가호는 오늘(27일) 더블 싱글 'A song for you' 발매 이후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시기인 만큼 틱톡(TikTok)과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가호 'A song for you' 뮤직비디오, 인넥스트트렌드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