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락'의 위력" 위너, '뜸' 손가락 댄스 챌린지 벌써 히트 예감[위너 컴백➁]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03.26 13: 43

그룹 위너가 손가락 댄스 챌린지로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위너는 오늘(26일) 오후 6시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의 선공개곡 '뜸(Hold)'을 발매한다. 
'뜸(Hold)'은 썸을 타고 있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심리, 썸을 타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보고 있는 나의 심리를 담은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메인 멜로디와 재치 있는 편곡, 말하는 듯한 위너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노래다. 

특히 '뜸(Hold)'은 송민호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간 송민호는 위너 앨범의 다양한 곡 작업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독특하고 새로운 음악적 세계를 펼쳐 온 바, '뜸(Hold)' 역시 독특한 제목과 콘셉트 포토로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또한 송민호는 '뜸(Hold)'의 발매에 앞서 후렴구에 맞춘 손가락 댄스를 개발해 컴백 열기에 불을 지피고 있다. 최근 공개된 손가락 댄스 영상에서 송민호는 양 손등에 각각 남자, 여자 캐릭터를 그려넣은 채 이들이 함께 손을 잡고 나란히 발을 맞추는 움직임의 '손가락 댄스'를 선보였다.
남녀가 마주 보고 서로의 발을 교차하는 동작, 여자가 앞으로 먼저 나아가 서자 남자가 곧 뒤따라가서 여자의 옆구리를 콕 찌른 뒤 두 사람이 뽀뽀하는 모양새까지 깜찍하게 표현한 손가락 댄스 영상은 공개되자 마자 SNS 등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어 '뜸(Hold)' 발매 하루 전인 지난 25일에는 송민호와 김진우, 강승윤과 이승훈이 서로 짝을 이뤄 '커플 손가락 댄스'를 선보이는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은 팬들과 네티즌들을 사로잡았고 벌써부터 많은 팬들이 'DDeumChallenge' 'FingerDance' 등의 해시태그와 손가락 댄스 영상을 SNS에 올리며 열풍을 예고했다.
이처럼 예능프로그램에서 손가락으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송가락'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송민호가 '손가락'으로 또 한 번의 히트를 기록할 전망. 위너가 실제로 보여줄 퍼포먼스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 전 음원은 오는 4월 9일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