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창모, 자체 평가전 2이닝 무실점 2K…최고 144km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20.03.23 17: 47

NC 다이노스 투수 구창모가 자체 평가전에서 2이닝 무실점 쾌투를 뽐냈다.
구창모는 2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귀국 후 두 번째 자체 평가전에서 청팀의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2이닝 1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으로 잘 던졌다. 직구 최고 144km까지 스피드건에 찍혔고 슬라이더, 커브, 포크볼을 섞어 던졌다.
두 번째 투수 최성영은 2이닝 1피안타 1탈삼진 무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제압했다. 이어 강동연, 강윤구, 박진우는 나란히 1이닝을 깔끔하게 지웠다.

구창모  / soul1014@osen.co.kr

7회까지만 진행한 이날 경기는 청팀이 4-0 완승을 장식했다. 1회 박석민의 선제 적시타로 1점을 먼저 얻은 청팀은 2회 김형준의 좌월 2점 홈런으로 3-0으로 앞서갔다. 그리고 5회 이원재의 쐐기 적시타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청팀 타자 가운데 김형준(2타수 1안타(1홈런) 2타점 1득점)과 이원재(3타수 2안타 1타점)의 활약이 돋보였다.
반면 백팀 선발 이재학은 2이닝 2피안타(1피홈런) 1볼넷 2탈삼진 3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이어 임창민, 장현식, 배재환, 김건태, 임정호가 1이닝씩 소화했다. 
이동욱 감독은 경기 후 "오늘 경기는 이재학과 구창모의 선발에 대한 부분들을 체크하는 시간이었다. 구창모의 경우 건강한 모습으로 투구를 구사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본인이 의도하고 계획했던 대로 제구가 잘 됐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오늘 경기 전반적으로 실책도 나왔지만 하나의 나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이동욱 감독은 "수요일에는 C팀과 청백전을 진행하는데 엔트리에 들어가야 할 선수들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시즌이 언제 시작할지 모르지만 계속해서 준비를 잘 하겠다"고 말했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