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도 1위..엑소 2위⋅슈퍼주니어 3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0.02.08 09: 25

방탄소년단이 1월에 이어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엑소, 3위는 슈퍼주니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6일부터 2020년 2월 7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685,39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2020년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SF9, 세븐틴, 빅뱅, NCT, 젝스키스,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핫샷, 위너, 더보이즈, 에이티즈, 동방신기, AB6IX, 베리베리,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빅톤, 로미오, 이엔오아이,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jpnews@osen.co.kr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3,888 미디어지수 2,451,424 소통지수 3,788,761 커뮤니티지수 3,903,1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87,27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762,036와 비교하면 38.41% 하락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792 미디어지수 1,572,096 소통지수 770,637 커뮤니티지수 897,0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11,59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84,865와 비교하면 12.78% 하락한 결과다.
3위, 슈퍼주니어 (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 성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232 미디어지수 1,248,256 소통지수 402,484 커뮤니티지수 362,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9,8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24,235와 비교하면 25.52% 상승했다.
SJ레이블 제공
4위, SF9 ( 영빈, 인성, 재윤, 다원, 주호, 로운, 유태양, 휘영, 찬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464 미디어지수 1,155,072 소통지수 284,703 커뮤니티지수 279,6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6,880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13,549와 비교하면 56.83% 상승한 수치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672 미디어지수 583,424 소통지수 719,481 커뮤니티지수 318,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6,03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44,645와 비교하면 36.84%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SF9, 세븐틴, 빅뱅, NCT, 젝스키스,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핫샷, 위너, 더보이즈, 에이티즈, 동방신기, AB6IX, 베리베리,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빅톤, 로미오, 이엔오아이, 갓세븐, 보이스퍼, 펜타곤, BAP, 베네핏, 헤일로, CIX, 동키즈, B1A4, 2AM, JYJ, 아르곤, FT아일랜드, 트레이, 아이즈, MCND, 신화, 틴탑, 블락비, 원어스, 뉴키드를 분석했다. /seo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