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우승 3억' PBA-LPBA 파이널 타이틀 스폰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0.02.07 10: 43

 PBA는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병철)를 PBA투어 2019-2020시즌 파이널 대회 스폰서로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19-20 신한금융투자 PBA-LPBA 파이널'은 왕중왕전 성격의 대회다. 지난해 6월 첫 대회가 시작된 이래 총 7개 대회 성적을 합산해 상금랭킹 상위 선수만 출전하는 대회다. 남자는 32강, 여자는 16강, 시즌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최고 자리를 두고 경쟁한다.
파이널은 오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8일간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진행된다. 2019-2020 신한금융투자 PBA-LPBA 파이널은 PBA투어 3배에 달하는 3억 원의 우승상금이, LPBA도 정규투어의 2배인 3000만 원의 우승상금이 걸려있다. 총상금 규모는 4억 5000만 원에 달한다. 이는 3쿠션 최고금액이다.

[사진]PBA제공

PBA에서는 개막전 우승자인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를 비롯해 신정주(신한금융투자), 최원준,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 다비드 마르티네스(스페인), 강동궁, 김병호 등 1부투어 우승자를 포함, 강민구, 조건휘(신한금융투자), 오성욱(신한금융투자) 등 PBA랭킹포인트 32강까지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LPBA에는 초대 챔피언 김갑선, 시즌 3승을 기록한 임정숙, 당구 천재 이미래와 당구 여왕 김가영(신한금융투자) 포함 LPBA랭킹포인트 16강까지 선수들이 출전한다.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대표이사는 "PBA투어 2차전에 이어, 시즌 마지막 대회이자 가장 성대하게 치뤄질 PBA-LPBA 파이널까지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이널 대회는 상위 랭커들만 참여하는 대회인 만큼 금번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팬들이 당구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후원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PBA는 이번 파이널 예선부터 모든 경기를 중계한다는 방침이다. 모든 경기는 세트제로 진행되며 대회 개막 하루 전인 27일에는 파이널 미디어데이를 개최해 선수들의 각오를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