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공포 체험 VR게임 ‘흉가2’ 출시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01.22 16: 19

 스마일게이트가 VR 플랫폼 ‘스토브 VR’에 공포 체험 게임 ‘흉가2’를 론칭했다. 
22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스토브 VR’에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토브 VR’은 지난 2019년 2월 정식 론칭한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으로,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스토브 VR’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과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이 특징이다.
‘흉가’는 AIXLAB이 개발한 공포 체험 VR 게임으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 순으로 각각 제작되고 있다. 이번에 ‘스토브 VR’을 통해 서비스하는 ‘흉가2’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프로그램 및 기획・디자인 분야 우수개발자상 2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흉가2'는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흉가를 탐험할 수 있도록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입체적인 사운드를 VR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VR방 등 VR 매장 전용 콘텐츠의 특성을 살려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인 멀티플레이도 제공한다. '흉가2는' ‘스토브 VR’ 플랫폼을 운영하는 VR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