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히 울어도 돼" 크러쉬, 외로운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 'Alone'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9.12.05 18: 00

가수 크러쉬가 추운 겨울 리스너들을 따뜻하게 녹여줄 음악으로 돌아왔다.
크러쉬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프롬 미드나잇 투 선라이즈(From Midnight To Sunrise)’ 전곡 음원과 더블 타이틀곡 ‘Alone(얼론)’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크러쉬의 이번 정규 2집 ‘프롬 미드나잇 투 선라이즈(From Midnight To Sunrise)’는 크러쉬가 지난 2014년 발매한 정규 1집 ‘크러쉬 온 유(Crush On You)’ 이후 5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 앨범명에 담긴 의미처럼 ‘시간의 흐름'을 테마로 하는 이번 앨범은 1번 트랙부터 마지막 트랙까지의 모든 트랙이 '시간의 흐름'으로 연결되는 스토리 구성을 보여준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Alone'과 'With You'를 비롯해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크러쉬는 이번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직접 진행해 더욱 깊어진 음악성과 감성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블 타이틀곡 ‘Alone’은 크러쉬만의 새로운 시도가 담긴 90년대 R&B 기반의 곡으로, 90년대 황금기 시절의 아카펠라를 느껴볼 수 있는 것이 포인트. ‘With You’ 역시 90년대 R&B 기반의 음악으로, 후반부 브릿지부터 쏟아지는 코러스와 악기들의 웅장한 구성이 매우 인상적인 곡이다.
"혼자라고 느낄 때 그 어떤 어둠이 우릴 삼켜도 / 감싸 줄게 늘 그 자리에 서서 너 외롭지 않게 / 여기 있어 편히 울어도 돼" "이제는 기대도 돼 열 번의 겨울이 우릴 삼켜도 / 감싸 줄게 살결이 닿아 있어 너 외롭지 않게 / 슬퍼할 일만 가득해도 / 그곳에 함께해 / 내게 기대 편히 울어도 돼" 등 따뜻한 가사는 크러쉬 특유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만나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사한다.
함께 공개된 'Alone' 뮤직비디오는 흑백으로 연출되어 오케스트라를 배경으로 피아노를 치며 진심을 다해 노래부르는 크러쉬의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앞서 선공개된 'With You'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제훈과 이주영이 출연해 만남과 헤어짐을 겪는 연인들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그려냈다.
매 번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를 휩쓸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크러쉬가 이번 앨범으로 또 한 번 음원 강자의 위력을 과시할 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