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패다' 윤시윤, 정인선이 찾는 살인범 정체 '충격'‥박성훈에 목숨 '위기'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9.12.04 22: 53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에서 윤시윤이 박성훈의 위협으로부터 목숨을 구할지 주목됐다. 
4일 방송된 tvN 수목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연출 이종재, 극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에서 이날 동식(윤시윤 분)은 진짜 살인마 서인우(박성훈 분)과 마주쳤고, 서인우는 동식의 가방에서 떨어진 데스노트를 확인하곤 눈을 떼지 못 했다.자신이 썼던 수첩이기 때문. 이 사실을 알리 없는 동식은 서인우에게 "재밌었다"고 말하며 자리를 떠났고, 그 뒤를 서인우가 따라갔다.
보경(정인선 분)은 동식이 싸이코 살인마란 사식을 듣곤 서둘러 건물로 올라갔으나 오히려 인우와 엇갈리고 말았다. 동식은 엘레베이터 안에서 복통을 호소하더니 화장실로 향했고, 덕분에 인우를 따돌릴 수 있었다.

이후 인우는 동식의 행동을 일거수 일투족 모두 알아보라며 지시했고, 그에 대해 적극적으로 조사하기 시작했다. 이어 회사에서 마주친 동식을 주의깊게 바라보면서 살벌한 눈빛으로 그를 쳐다봤다. 인우가 동식에게 사람을 붙이는 사이, 보경도 동식을 미행하며 주시했다. 
그 사이, 동식은 학생들과 기싸움을 벌이던 중 동전하나에 목숨이 달렸다며 내기했다. 하지만 학생들이 먼저 주먹을 날리며 기선제압, 동식이 불량학생들에게 폭력을 당했다. 동식은 자신에게 피가 난 것을 확인하곤 눈빛이 살벌하게 변하더니 '참아야한다, 난 과거에 육동식이 아니니까'라고 말하며 자신의 마음을 다스렸다.
동식은 "안 그래도 안마를 받으려 했다"며 도발, 이때 동생 육동찬(정수빈 분)이 나타나 이를 막았다. 
동식은 집으로 돌아와 만신창이가 된 몸을 확인했다. 보경이 동식의 집을 찾았고, 동식은 데스노트를 서둘러 숨겼다. 동식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보경은 동식의 집을 홀로 둘러봤다. 이어 '살인자의 기억법'이라 적힌 책을 꺼내는 도중 책장에서 데스노트를 발견했다. 이때, 동식이 집으로 들어왔고, 보경이 수첩을 찾았을까 걱정, 하지만 보경은 아무것도 못 본 듯해 보였다. 
집에 혼자 남은 동식은 '나약한 놈들 천지인 세상에서 내 위험한 충동을 해소할 방법은, 나보다 더 강하고 악랄한 놈을 죽이면 된다'면서 '연쇄살인범, 과연 어떤 놈일까'라며 기대감에 찼다.
이때, 동식은 영화 '살인의 추억'을 언급하면서 날짜들이 낯설지 않음을 알아챘다. 동식은 "이 날짜들은"이라면서 코스피 날짜들과 연관이 있음을 보경에게 전했다. 보경은 "역시 살인날짜에 패턴이 있었다"며 사건의 실마리를 잡았고, 동식도 "이 패턴이 맞다면 최소 한 건이 더, 아직 드러나지 않은 사건이 있을지 모른다"고 말했다. 
보경은 동식에게 연쇄살인범을 쫓고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고, 동식은 궁금해했다. 보경은 "특정날짜를 알려준 덕분에 꽤 유력한 실마리를 잡았다, 이 번 사건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내가 못보고 놓치는 것이 있다면 얘기해달라"고 부탁, 동식은 공조를 받아들였다. 
두 사람은 신분을 속여 의심이 되는 업체를 잠입해 수사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알아내지 못 했다. 동식은 '이제 사장의 실체를 알아내보실까'라며 눈빛이 돌변, 이어 현장에서 사장이 외국인 노동자에게 폭력을 가하면서 피해자 이름이 '홍진구'란 걸 듣게 됐다. 동식은 데스노트에서 이름을 발견한 것을 기억해내면서 "내가 죽인 그 이름이 여기서 왜 나와?"라며 혼란스러워졌다. 
보경이 쫓고 있는 연쇄살인범이 자신이라는 모든 퍼즐의 조각이 맞춰진 동식은 "내 손으로 내 무덤을 파고 있을 줄은"이라면서 "경찰이 쫓고 있는 사람이 바로 나였어"라며 좌절했다. 
그 사이 인우는 또 다른 데스노트를 챙기면서 다음 살인을 계획했다. 비오는 날 거리로 나선 인우, 그가 향한 곳은 동식의 집이었다.동식은 집에서 자신이 보경이 찾는 연쇄살인자란 사실에 괴로워하고 있었고, 보경이 전화를 받지 않는 동식 집을 찾았다. 
동식 집 앞에 도착한 인우, 초인종을 누르며 몸을 숨겼다. 동식은 밖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며 밖으로 문을 열고 나왔고, 그 뒤에서 인우가 도끼를 들고 동식을 위협하려 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