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형' 나연x다현 지원사격→JYP수장 박진영 춤꾼의 귀환[종합]
OSEN 전미용 기자
발행 2019.11.30 22: 32

박진영이 트와이스 나연, 다현과 출연했다.
30일 방송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는 나연, 다현의 지원사격을 받아 큰 웃음을 선사한 박진영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진영은 "올겨울을 책임질 음 허니의 박진영이야"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나연과 다현은 "박진영을 도와주러 나왔다"고 말했다. 이에 박진영은 "예능 3인방이다. 혼자 나올 수 없어서 소속 가수들 모니터링 했는데 제일 재미있었다. 그래 같이 나왔다. 다현이는 "사석에서는 안 웃긴다. 예능에서는 너무 웃긴다.", 나연이는  "사석에서부터 웃긴다"고 전했다.

희철은 박진영이 밥을 사줬다는 나연과 다현에게  "밥을 사줄 때 멋진 말 하지 않냐? 나한테는 지금 밥을 사는 게 아니다. 나는 우리의 추억을 사는 거야.라고  말한다"고  전했고 다현은 "너무 멋있다"라며 좋아했고 박진영도 "진짜 멋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나연과 다현은 "박진영이 사실 편한다. 하지만 반말을 하진 않았다"고 전했다. 강호동은 "크게 보면 동료지만 자식 같은 마음도 있지 않냐? 자신의 곡과 트와이스 곡이 함께 나온다면 어떤 게 잘 되는 게 좋냐"고 물었다. 
박진영은 "한때 미스 에이랑 1,2위를 했다. 미스에이가 1위하다가 나중에 내가 1위를 했다. 사무실에서 이걸 어떻게 하지?하면서 나도 모르게 웃고 있더라"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신곡 'fever'를 선보였다.  박진영은  "영철이 거랑 내 거랑 같이 녹화하고 잘하는 거 나가는 거냐. "고 말하면서 당황해했다.
이어 박진영은 "내가 가수 대비하고 검진을 처음 받았다.  뇌 경동맥을 검사를 받았다. 왼쪽 뇌 경동맥이 하나 없었다. 우 경동맥이 두껍더라. 내 뇌가 기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최초 고백이라고 말했고 김희철은 "다들 신곡을 최초 공개하는데.. 다른 걸 공개하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입학신청서를 공개했다. 박진영은 장래희망을 '백발댄스 가수' 라고 적었다. 이어 삶과 죽음에 관한 노래를 발표했는데 망했다. 사람들이 나한테 기대하는 게 그런 게 아니었나 보더라. 그 다음 '어머님이 누구니'를 발표했는데 인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이어 흰머리가 나지 않는 이유로 '좋은 게 먹는 걸 중요한 게 아니라안 좋은 걸 먹지 않는 게 더 좋은 거다. 방송에 꼭 얘기해달라"고 전했다. 나연은 희망짝꿍으로 김영철을 선택했다.. 이유를 묻자 좋아할 것 같아서여서 웃음을 자아냈다. 다현은 강호동을 뽑으며 귀여워서라고 말했다. 
나연은 호동이는 귀여운 척하는 모습보다 자기가 귀엽다고 생각하는 게 더 귀엽다고 말했고 박진영은 "사석에서도 귀엽더라. 깜짝 놀랐다. 나는 '진영아'라고  이름을 말한 적이 없다. 그런데 호동이는 하더라"고 말했다.  이에 강호동은 "막내라 그렇다."라고 대답했다. 이에 박진영은 "나도 막낸데"라고 말해 강호동이 당황해했다. 
이어 나연과 다현이 장점으로 '고요속의 외침'을 적어냈고 두 사람은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고요 속의 외침' 게임을 시작했다. 다현이 문제를 내고 박진영이 맞히는 상황.
다현이는 토끼, 비닐바지를 설명했다. 하지만 설명하는 단어만 말하고 답을 못 맞히자 진영에게 분노했다.  박진영은 "설명하는 말을 다 맞히는 건 줄 알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링딩동'은 평생 안 들을 것 같다. 계속 링딩동 그 부분만 나온다"며 하소연했다.
다음으로 나연이 출제자로 나섰고  박진영이 총 3문제를 맞혔다.  이에 다현이 "이렇게 잘하는데 왜"라며 아쉬워했다. 이에 다시 한번 문제를 제출했다. 다현은 "착한 사람, 악마 말고?"라는 문제를 냈다. 하지만 박진영은 "남자친구"라고 대답했고 화난 다현은 손으로 문제를 패스했다. 이에 아형 멤버들이 폭소했다.
다현은 목이 터져라 문제를 설명했지만 박진영은 어렵게 2개를 맞히는데 그쳤다. 이어 서장훈이 문제를 내고 민경훈이 3문제를 맞혔다. 이에 박진영은  "저걸 어떻게 맞혀"라고 말했다.  
이후 박진영은 "자신이 만든 최고의 안무를 맞히라"는 문제를 냈고 정답은 '성인식'이었다. "노 바디"라는 대답에 "대중성으로는 흥했는데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강호동은 "성인식이다"라며 직접 춤을 선보여 폭소케 했다. 박진영은 "대박. 정답이다. 어떻게 맞혔지. 대단하다"라며 놀라워했다. 
이어 성인식을 선보였고 나연, 다현과 텔미를 함께 추며 추억을 소환해 아형 멤버들의 박수를 받았다. 
/jmiyong@osen.co.kr
[사진] 아는 형님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