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너였어" 첫방 '하자들' 안재현X오연서, 첫사랑으로 얽힌 '악연+재회'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9.11.27 22: 03

안재현과 오연서가 첫사랑으로 재회하며 발칙한 인연이 시작됐다. 
27일 방송된 MBC 수목 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연출오진석, 극본 안신유')'이 첫 방송됐다.
이날 서연(오연서 분)은 집으로 가는 걸 동네 여성들로부터 불륜녀로 오해 받으며 몸싸움을 벌였다. 

머리카락까지 쥐어 뜯긴 서연은 만신창이가 된 모습으로 집에 돌아왔다. 집에 돌아와서야 서연은 "이 자식들아"라고 소리치면서 함께 살고 있는 동생들에게 열이 뻗쳤다. 원재(민우혁 분)는 자신이 벌인 일이라 이실직고했고, 서연은 그제서야 분풀이를 하며 분노했다. 
사실 서연은 어릴 적부터 꽃미남 형제들 인기때문에 성가실 나날들을 보냈다. 지긋지긋한 나날 속에서 서연은 "빌어먹게 잘생긴 것들은 얼굴값을 한다, 반드시"라고 말하며 꽃미남에 대해 치를 떨었다. 
강우(안재현 분)는 한 카페에서 그림을 그리던 중, 앞에 있는 여성이 자신을 주시하는 것을 알아챘다. 
자꾸만 눈이 마주치자 강우는 친구에게 "재밌는 걸 발견했다"면서 그 여성에게 다가갔다. 강우는 여성에게 연락처를 물었고, 받은 연락처를 여성의 남자친구에게 건네며 골탕을 먹였다. 그만큼 자신의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 강우였다.
서연은 미경(김슬기 분)에게 남자친구 정태에게 프러포즈를 받을 것 같다고 전하며 들뜬 모습을 보였다. 
서연은 설레는 모습으로 약속 장소에 나갔으나 정태의 모습이 데이트남(강태오 분)으로 싹 바뀐 모습에 실망했다. 데이트남은 "한 달 동안 손 좀 봤다, 2천만원짜리 얼굴"이라 했으나 서연은 "왜 예쁜 얼굴에 손을 댔냐"며 실망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마음은 변함없었던 서연은 데이트남에게 프러포즈를 받을 줄 알았으나 갑작스러운 이별통보를 받았다. 성형 후 미남이 된 데이트남은 "미스코리아와 선 봤다, 이제 어울리는 여자를 만날 것"이라며 처참하게 배신했다. 서연은 친구 미경을 따로 만나 실연당했다고 말하면서 "그 착한 사람이 얼굴 바뀌니 다른 사람이 됐다"면서 "역시 잘생긴 남자는 믿을 것이 못 된다"며 분노했다.
강우는 밤 산책을 하며 운동했다. 이어 '꽃보다 예쁜 너'라는 간ㄴ판 앞에서 "인정"이라며 자신의 외모에 감탄, 셀카 찍기 바밨다. 마침 가게 앞에서 청소하던 서연이 강우를 치고 말았고, 강우가 쓰레기 물에 자빠지면서 "불결해, 더러워"라 외치며 서연과의 악연으로 첫만남을 가졌다. 
다음날, 서연은 미경과 중학교 동창회를 가자며 들뜬 모습을 보였다. 같은 시각, 강우는 현수(허정민 분)로부터 15년만에 하는 동창회 소식을 전했으나 강우는 관심도 갖지 않았다. 
강우는 민혁과 따로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에서 자리를 잡았고, 강우는 자신의 옷에 와인이 묻은 것에 대해 신경쓰며 집착했다. 이어 민혁에게 관심있는 여자를 묻자 민혁은 민망한 웃음을 지었다.
이때, 서연이 지나가는 것을 목격, 민혁이 서연을 알아봤다. 알고보니 서연은 주희가 이 곳에서 일했다는 사실을 알아냈기 때문. 민혁은 서연을 따라갔고, 서연을 데려다 주려 했다. 하지만 술을 마신 탓에 함께 가지 못 했다. 서연은 "잊지말고 대리 꼭 부르셔라"고 걱정, 민혁은 그런 서연을 귀여워하며 호감을 보였다. 
민경과 서연이 동창회에 참석했다. 강우도 자신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해 결국 억지로 동창회 장소에 도착했다. 강우는 심호흡을 하고 말끔한 차림으로 동창회에 도착했고, 모두 강우에게 시선이 쏠렸다.
민경은 강우를 보며 한걸음에 달려가 관심을 보였으나 서연은 "늦은 주제에"라며 관심도 갖지 않았다. 
민경은 자극적인 강우의 별명을 기억했고, 집에서 사업을 물려받는다는 강우에게 모두 관심이 쏠렸다. 
급기야 강우에게 결혼여부도 물었다. 하지만 서연은 다른 친구들과 달리 고기에만 집중했고, 강우는 결국 "야!"라 호통치며 서연에게 다가갔다.
 강우를 알아본 서연은 "나 네 첫사랑"이라 말했으나 강우는 자신에게 '뚱뚱하다'고 말했던 서연을 기억하며 자신의 그림 속 여인이 서연임을 알아채며  "그래, 바로 너였어"라고 말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하자있는 인간들'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