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합시다' 유시민X홍준표, 밤샘토론도 불사…22일 첫 방송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19.11.21 15: 14

그 동안 본 적 없던 정치 교양 토크쇼 '정치합시다'가 안방을 찾아간다.
21일 KBS는 정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줄 새로운 형식의 정치 토크 프로그램 '정치합시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정치합시다'는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과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등 각 진영을 대표하는 논객과 학계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이 함께 정치의 본질에 대해 알아보는 '지식다방' 코너와 총선을 앞둔 각 지역 민심의 향배를 여론조사를 통해 분석해보는 '민심포차' 코너로 구성된다.

KBS 제공

'지식다방' 코너에서는 틀에 박힌 이슈 중심의 단발성 토론이 아닌 정치, 민주주의, 선거, 의회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정치의 본질과 시민의 정치 참여가 갖는 의미를 살펴볼 예정이다.
'민심포차' 코너는 지역을 순회하며 '믿거나 말거나' 식의 여론조사가 아닌 신뢰도 100점의 여론조사를 통해 내년 실시되는 21대 총선까지 지역별 민심의 이동을 패널들의 분석과 함께 살펴본다.
이와 함께 KBS가 공개한 포스터와 사진에서는 그 동안 대립각을 세우는 모습을 주로 보여오던 유시민 이사장과 홍준표 전 대표가 국회 앞에서 다정하게 커피를 마시는 모습, 유쾌하는 웃는 모습들도 포함돼 있어 반전 재미도 기대된다. 첫 방송 촬영 당시 국회 의정관에서 시작된 두 사람의 토론은 여의도 포장마차까지 이어지며 밤늦게까지 계속됐다.
'정치합시다'는 오는 11월 22일 밤 10시 50분 KBS 1TV에서 첫 방송된다. 진행은 최원정 KBS 아나운서가 맡았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