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3분기 매출 1344억 원… 글로벌 비중 71%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19.11.10 09: 32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한 펄어비스가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을 전년 동기대비 37.4% 늘렸다.
8일 펄어비스는 실적 발표를 통해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344억 원, 영업이익 39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2019년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4193억 원, 1146억 원을 기록했다. 누적 매출액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37.4% 증가한 수치다.
이중 해외 매출 비중은 71%에 달한다. 펄어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플랫폼 다각화와 서비스 지역 확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견인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에 따르면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는 지난 8월 23일 북미・유럽 외 일본 한국 호주에 론칭하며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과 더불어 콘솔 매출에 기여했다. 콘솔 플랫폼의 매출 비중이 전체 12%를 차지하며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다지고 있다.
‘검은사막’은 ‘하이델연회’에서 공개한 ‘대양의 시대’ 신규 콘텐츠 및 유저 편의사항 등을 선보이며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른 실적을 이끌었다. 유저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동남아 지역에 ‘스팀’ 플랫폼을 출시하며 매출 다변화를 이어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역별 견조한 유저 지표를 기반으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사전 예약을 지난 9월 27일 시작해 현재까지 250만 명 이상 모집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지스타 2019’ 참가를 통해 신작 4종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며 “보유 IP의 가치 제고는 물론 섀도우 아레나, 플랜8, 도깨비, 붉은사막 등을 통해 이용자와 투자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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