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방탄소년단,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도 1위..엑소 2위⋅세븐틴 3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9.10.12 09: 14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엑소, 3위는 세븐틴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분석했다.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샤이니, NCT,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AB6IX, 뉴이스트, 핫샷, 위너, 더보이즈, 인피니트, 동방신기, 비투비, 2PM, 원어스, 베리베리, 몬스타엑스, FT아일랜드,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빅스, 갓세븐, 블락비, SF9, 느와르, 2AM, 신화, 로미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1,576 미디어지수 2,698,496 소통지수 3,668,321 커뮤니티지수 4,010,7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09,18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738,556와 비교하면 3.85% 하락했다.
1일 오후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진행된 '엑소' 정규 5집 음감회에서 그룹 엑소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088 미디어지수 1,992,960 소통지수 1,336,488 커뮤니티지수 1,005,37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4,91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20,894와 비교하면 5.42%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672 미디어지수 1,431,296 소통지수 723,535 커뮤니티지수 672,12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9,62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97,566와 비교하면 21.58% 상승한 수치다.
가수 식스틴이 엠카운트다운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rumi@osen.co.kr
4위, 샤이니 ( 온유, 종현, Key,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24 미디어지수 847,872 소통지수 567,798 커뮤니티지수 645,33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5,82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84,543와 비교하면 33.56% 하락했다.
5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마크, 해찬, 정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472 미디어지수 988,160 소통지수 403,393 커뮤니티지수 539,45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0,47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65,411 와 비교하면 9.38% 상승한 결과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샤이니, NCT,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AB6IX, 뉴이스트, 핫샷, 위너, 더보이즈, 인피니트, 동방신기, 비투비, 2PM, 원어스, 베리베리, 몬스타엑스, FT아일랜드,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빅스, 갓세븐, 블락비, SF9, 느와르, 2AM, 신화, 로미오, 비스트, CIX, BAP, 빅톤, 크로스진, 몬트, 펜타곤, B1A4,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골든차일드, 헤일로, 아르곤, 젝스키스, VAV, 알파벳, 보이프렌드, 틴탑, 트레이, 온앤오프, 아이즈 를 분석했다. /seo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