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ITZY, 열일한 2019 신인 아이돌, 추석엔 뭐할까?[Oh!쎈 레터]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9.09.12 15: 34

2019년에는 연초부터 유독 많은 신인 아이돌그룹의 데뷔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대형 아이돌 그룹의 동생 그룹부터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 새로운 그룹으로 다시 돌아온 팀들까지 많은 신인들이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올 한 해 '열일'한 신인 아이돌 그룹들이 4일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어떻게 보낼지 각양각색 추석 계획을 모아봤다.
대부분의 아이돌 그룹들은 달콤한 휴가를 받고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지난 1월 ‘불러줘(Ring Ring Ring)’로 데뷔한 후 8개월 간 세 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활동한 베리베리는 이번 연휴에 각자 집에 내려가 휴식을 즐긴다.

지난 3월 '봉봉쇼콜라'로 야심차게 가요계에 등장하고 최근 신곡 ‘Adios’로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에버글로우는 오랜만에 휴식을 하며 집밥을 먹고 올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8월 데뷔 곡 ‘빔밤붐(BIM BAM BUM)’으로 갓 데뷔한 로켓 펀치 역시 이번 추석 연휴에는 휴가를 받았다.
지난 5월 데뷔해 각종 음악 방송과 예능 프로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친 AB6IX 또한 10월 컴백을 앞두고 잠시 휴식을 가진다. 지난 7월 데뷔해 데뷔곡 '무비스타'로 왕성하게 활동한 CIX는 해외 스케줄을 소화한 후 가족들과 함께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월과 5월 데뷔한 형제그릅 원어스와 원위 역시 추석 연휴에는 가족과 함께 보낼 예정. 원위의 강현은 본가에 내려간다며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계절인 가을도 다가오고 추석 즈음 본가에서만 맡을 수 있는 바람 냄새가 있다. 그 좋아하는 냄새도 맡고 푹 쉬다 오겠다"고 전했고 하린은 "항상 부모님께 못 했던 이야기도 해보면서 서로 어떻게 지내고 있었는지 혹은 힘든 점은 없었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원어스의 건희는 "추석 때 오랜만에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싶다. 그래도 원어스는 곧 컴백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평소처럼 밥 3공기씩은 못 먹을 것 같지만 컴백 전 에너지 충전의 시간을 보낼 것 같다. 9월 30일 원어스 컴백도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환웅은 "저는 오랜만에 휴일을 맞아 친척들을 만나러 갈 예정"이라며 "특히 우리 조카님이 얼마나 크셨을지 벌써부터 설렌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3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을 발매하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데뷔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40위, ‘소셜 50’ 2위를 차지해 올해 데뷔 신인 중 최고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슈퍼루키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던 바. 10월 말 컴백을 앞두고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추석 연휴 기간 중에도 컴백 준비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2월 데뷔곡 '달라달라'로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경신하며 괴물 신인으로 떠오른 ITZY는 최근 'ICY'로 음악방송 12관왕을 달성하며 자체 신기록을 수립하며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ITZY는 멤버 별로 추석 계획과 함께 팬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먼저 채령은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밥도 먹고 영화도 보면서 편하고 즐겁게 보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추석에 저희 ITZY가 처음으로 출연한 아육대를 본방사수 할 예정"이라며 "믿지 ~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추석에도 있지 보면서 행복하게 보내길 바라요"라고 추석 인사를 건넸다.
류진은 "가족, 두 마리의 고양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낼 예정이고, 앞으로의 활동을 위한 체력을 보충하여 돌아오겠다"며 "우리 믿지들 추석하면 맛있고 풍성한 음식이잖아요~ 한가위 달처럼 배 둥그래질 때까지 맛있게 먹고 항상 행복합시당"이라고 연휴 계획을 공개했다.
또한 예지 역시 "ITZY로써 맞는 첫 추석이다. 오랜만에 보고 싶었던 가족들 얼굴도 보고 또 이번 ICY 활동을 돌아 보는 시간도 갖고 싶다"며 "믿지!! 추석 한가위 맛있는 거 많이 먹고 복도 많이 받고 좋은 시간 보내세요!! 추석에도 있지 자주 생각해주기!!"라고 당부했다.
유나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좋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ITZY만의 에너지를 잃지 않기 위해 체력을 재충전하는 시간도 가질 것"이라며 "우리 믿지이이!! 올 추석은 ITZY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되길 바랄게요~ ITZY의 노래와 퍼포먼스, 모습들이 여러분들의 순간순간을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게요! 사랑해요"라고 팬들에게 애정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리아는 "추석 동안 가족과의 시간도 쌓고, 믿지에게 보여줄 사진도 많이 찍고 싶다. 다녀와서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에너지를 풀로 채워서 돌아올 예정"이라며 "믿지 맛있는 거 많이 먹고 가족들이랑 의미있는 시간 보내요"라고 인사했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 각 소속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