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같은 휴식➝'아육대' 본방사수"..아이돌★, 추석 연휴 즐기는 방법[Oh!쎈 탐구]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9.09.12 15: 30

"이번 추석에는 꿀 같은 휴식을!"
올 여름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군 아이돌 스타들이 이번 추석 연휴에는 꿀 같은 휴식을 즐기게 됐다. MBC ‘아육대’ 등 추석 특집 명절 프로그램으로 팬들을 만나는 것은 물론, 대부분의 아이돌 스타들은 바쁜 일정을 잠시 멈추고 가족들과 명절을 보낼 계획. 4일간의 짧은 명절 연휴지만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을 할 예정이기도 하다.
올 한 해도 열심히 달려온 아이돌 스타들의 추석 연휴 계획을 들어봤다. 

# 명절엔 가족들과 즐거운 휴식
이번 추석에는 바쁘게 일하던 아이돌 스타들 대부분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쉬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국내 활동은 물론 해오 투어 등으로 ’핫’ 서머를 보낸 만큼, 추석에는 가족과 함께 꿀 맛 같은 휴식을 허락받은 것.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을 통해 지난 달 데뷔한 그룹 엑스원은 데뷔 이후 처음 맞는 명절을 가족들과 보낼 수 있게 됐다. 서바이벌과 데뷔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온 만큼 오랜만의 휴식이다. 엑스원 측 관계자는 “멤버들 각자 가족들과 보내거나 개인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머퀸 레드벨벳과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 청순 대명사 여자친구도 이번 추석은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게 됐다. 올 여름 국내 활동과 해외 프로모션, 공연 일정 등으로 바쁜 시간을 보냈던 ‘핫’한 팀들인 만큼 명절에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된 것.
트와이스 멤버들 역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나연은 “가족들, 반려견과 함께 푹 쉴 계획이다. 모두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석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쯔위도 ”오랜만에 가족, 친구들과 만나 같이 캠프를 하러 가고 싶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그룹 스트레이키즈 멤버들 역시 가족, 친척들과의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 방찬은 오랜만에 한국에 있는 친척들을 만날 계획. 승민도 “제일 먼저 본가로 가서 가족들이랑 시간을 보내고 또 할머니께 인사드리러 찾아뵐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가족들과 명절 음식도 함께 만들고 싶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올 한해 해외투어로 바쁜 일정을 보낸 그룹 몬스타엑스도 이번 추석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최근까지 해외에서 공연은 물론 여러 프로모션에 참여했던 몬스타엑스. 올 추석에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여유를 찾는다. 걸그룹 우주소녀도 명절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NM센터에서 '엠카운트다운' 생방송 전 포토월이 진행됐다.그룹 스트레이키즈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pjmpp@osen.co.kr
# 개인 시간&에너지 충전
명절 연휴를 가족들과 보내는 것은 물론 개인적인 재충전의 시간과 휴식으로 에너지를 재충전하겠다는 스타들도 있다. 자신이 평소 좋아하는 일을 하거나 고향에 방문,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겠다는 계획이다. 
트와이스 모모는 이번 추석 연휴 취미 활동을 할 계획. 모모는 “요즘 요리에 빠져 있어서 이번 추석에 새로운 음식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라고 인사를 전했다.
스트레이키즈 아이엔도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은 물론 친구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계획 중이다. 아이엔은 “이번 추석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보내거나 부산에 씨는 친구들을 만날 것 같다. 스테이도 이번 추석 많이 많이 쉬고 많이 많이 먹어요”라고 인사했다. 창빈 역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친구들을 만날 계획이다.
그러면서 스트레이키즈 승민은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오랜만에 가족들과 다 함께 즐거운 시간 가졌으면 좋겠다. 저희도 오랜만에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고 와서 다시 여러분 만날 준비 열심히 하고 있겠다”라고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추석 이후의 하반기 활동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걸그룹 ITZY 멤버 류진은 “가족, 두 마리의 고양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고, 앞으로의 활동으 ㄹ위한 체력을 보충해 돌아오겠다”라고 말했다. 유나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좋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ITZY만의 에너지를 잃지 않기 위해 체력을 재충전하는 시간도 가질 것”이라고 전했다. 
리아 역시 “추석 동안 가족과의 시간도 쌓고, 믿지에게 보여줄 사진도 많이 찍고 싶다. 다녀와서 더 열심히 활동할 수 있게 에너지를 풀로 채워서 돌아올 예정”이라며 하반기 활동에 대한 기대를 당부하기도 했다. 
그룹 있지(ITZY)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 ‘아육대’ 본방사수
지난 2월 데뷔해 올해 가장 핫한 걸그룹으로 떠오른 ITZY 멤버들도 이번 추석은 가족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명절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아이돌 대표 프로그램 ‘아육대’ 본방사수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ITZY 멤버 채령은 “이번 추석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밥도 먹고 영화도 보면서 편하고 즐겁게 보낼 계획이다. 특히 저희 ITZY가 처음으로 출연한 ‘아육대’를 본방사수할 예정”이라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라고 밝혔다.
트와이스 멤버 다현도 ‘아육대’ 본방 사수를 계획 중이다. 다현은 추석 계획에 대해서 “맛있는 거 많이 먹고, 급식단의 ‘아육대’ 양궁 방송을 볼 계획”이라며, “풍성한 한가위 되시고 우리 원스도 맛있는 음식 많이 먹어요”라고 인사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