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V 측 "커뮤니티 인증 손모양? 전혀 그런 의도 아냐..무대 순서 표현한 것"(전문)[공식입장]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9.08.13 15: 29

그룹 VAV가 특정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을 나타낸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전혀 그런 의도가 아니며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소속사 A team은 13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당사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 생산 및 허위 사실 유포 등이 확인되어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다"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앞서 온라인 상에서는 VAV의 멤버 에이노의 손모양이 특정 커뮤니티 인증 손모양과 비슷하다는 의혹이 올라왔다. 그러나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는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다.

A team 측은 "해당 사진 속 아티스트의 손모양이 유해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과 유사하다는 내용인데, 해당 손모양은 다른 멤버들과 같이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라며 "다른 SNS에서도 아티스트가 독톡한 손모양으로 숫자를 표현하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사실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추측성 보도를 한 매체에도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전혀 그런 의도의 손모양이 아닌 점을 분명하게 말씀 드리는 바이다"며 사실을 바로잡았다.
다음은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 team입니다.
최근 공식 SNS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관련하여 온라인 상에 당사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 생산 및 허위 사실 유포 등이 확인되어 공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해당 사진 속 아티스트의 손모양이 유해 커뮤니티의 인증 손모양과 유사하다는 내용인데, 해당 손모양은 다른 멤버들과 같이 음악방송 무대 순서를 표현한 것이며, 다른 SNS에서도 아티스트가 독톡한 손모양으로 숫자를 표현하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추측성 보도를 한 매체에도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이며, 전혀 그런 의도의 손모양이 아닌 점을 분명하게 말씀 드리는 바입니다. / besodam@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