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입소문"..'변신', 올여름 가장 독보적인 공포영화 되나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9.08.12 14: 17

올여름을 장악할 극강 공포 스릴러 영화 '변신'은 공식 시사회 이전부터 남다른 입소문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중이다.
영화 '변신'이 블라인드 시사회 이후 높은 공포 지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기대감을 얻고 있다. '변신'을 관람한 관객들 대부분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하는 악마”의 존재에 대해 가장 높은 점수를 줬다. 영화 '변신'은 이러한 전대미문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가족이라는 전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착안해 영화의 공감대를 높였다. 특히 '변신'을 주목할 만한 점은 기존 공포영화들이 귀신이나 무서운 장치를 활용해 놀라게 만드는 데 열중했다면, '변신'은 그러하지 않다는 점이다.
서서히 가족 안에 스며든 악마의 존재와 살기 위해선 서로를 의심해야 하는 상황 속 가족 간에 균열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경계와 분노가 영화의 초점이다. 특히 한 장면에서 악마의 등장과 소강이 한 번에 드러나는 부분이 영화 '변신'의 백미다.

김홍선 감독은 각색 단계부터 어떤 시점에 가족이 사라지고 가족의 얼굴을 한 악마가 등장할지, 그리고 악마가 소강할지에 대해 꼼꼼하게 설계했다. 실제로 '변신'의 한 장면 중 2층의 강구(성동일)가 악마라면, 1층의 강구(성동일)는 진짜 아빠인 연출이 있는데 공포의 백미를 선사한다.
연출을 맡은 김홍선 감독은 “공포영화를 못 보던 관객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게 노력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그 때 그 장면에 그 캐릭터는 정말 악마였을까?’ 라고 의심을 한번쯤 해보면 더 재미있게 느껴질 것 같다” 고 밝혔다.
이처럼 관객들이 마음껏 의심하고 즐길 수 있게 만든 영화 '변신'은 올여름 개봉 영화 중 가장 독보적인 공포 영화로서,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영화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 언론시사회 이후 폭발적인 호평을 얻고 있는 '변신'은 오는 21일(수) 개봉 예정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